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전국 2곳 368가구 분양…청약홈 개편 탓 한산
박안나 기자
2024.03.16 08:35:13
모델하우스 오픈 1곳…경남 양산 '사송 롯데캐슬'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6일 0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남 양산 '사송 롯데캐슬' 조감도 (제공=롯데건설)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다음주 전국 분양 예정 아파트가 368로 집계됐다. 청약홈 개편 영향으로 민간임대 물량만 시장에 나오며 한산한 모습이다.

16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3월 18일~22일)에는 전국 2곳에서 총 368가구(공공지원민간임대, 민간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청약홈 개편 영향으로 민간임대를 제외한 아파트 분양이 없는 탓에 올해 들어 가장 적은 분양 물량이다. 지난 주 올해 가장 많은 물량이 대거 청약에 나선 것과 대비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개편은 지난 3월 4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고 있다. 해당 기간에는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 모집공고는 정상 진행되지만, 아파트 신규 모집공고가 중단된다. 3월 청약홈 개편과 4월 총선 이슈로 시장 관심이 분산될 우려가 있어 상당수 건설사들이 해당시기를 피해 공급시기를 조절하면서 분양 물량이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오는 25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에 나서는 단지에 개편된 청약제도가 반영된다. ▲배우자 청약 통장 가입 기간 합산 ▲다자녀 기준 완화 ▲신생아 특별공급 신설 등이 시행된다.


리얼투데이는 "4월 총선과 5월 어린이날 연휴 이후 봄 분양시장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향후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 분양시장 분위기에 관심이 몰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전국 5곳 5215가구 청약…봄 분양 기지개 전국 5곳 755가구 청약…총선 여파 '한산' 전국 4곳 1076가구 분양…청약 기지개 전국 1곳 243가구 분양…청약홈 개편 탓 한산

다음 주 청약 예정 단지는 충남 당진시 '당진 대덕수청 중흥S-클래스 포레힐'(공공지원민간임대, 청년분리형 가구 제외, 324가구)과 부산 부산진구 '백양산롯데캐슬골드센트럴'(민간임대, 44가구) 등이다.


견본주택은 경남 양산 '사송 롯데캐슬' 1곳이 오픈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등 26곳이다. 정당 계약은 12곳에서 이뤄진다.


(출처=리얼투데이)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