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팔란티어 "지뢰 제거에도 AI 씁니다"
심두보 기자
2024.03.05 08:30:21
우크라이나 경제부와 계약 체결, AI 기반 소프트웨어 통해 지뢰 제거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팔란티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우크라이나와 계약 체결


지뢰 제거에 AI를 활용하기 위해 팔란티어와 우크라이나 경제부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뢰를 더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팔란티어의 AI 기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려는 거죠. 예를 들어, 드론과 무인 차량과 같은 새로운 지뢰 제거 방법을 기존 방법과 비교해 어떤 방법이 식별된 지역에 더 적합한지 분석합니다.


4일(현지시간) 팔란티어는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활용해 지뢰 제거 활동에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2033년까지 인도주의적 지뢰 제거 작업의 디지털화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복구 과정의 첫 단계"

관련기사 more
팔란티어-이스라엘이 맺은 파트너십은? 팔란티어 CEO "전쟁 때문에 새로운 제품 공급"

우크라이나 제1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인 율리아 스비리덴코는 "인도주의적 지뢰 제거는 우크라이나 복구 과정의 첫 번째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현재 국토의 약 15만 6000 평방킬로미터가 잠재적으로 오염되어 있다"며 "이 지역에서는 6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전했습니다. 팔란티어와 같은 기술 기업과의 협력이 우크라이나의 재건을 앞당길 수 있다는 이야기죠.


팔란티어의 고위 임원은 "우크라이나 군대가 푸틴의 침략에 저항하도록 돕고, 재정착과 지뢰 제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팔란티어는 우크라이나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대 하락한 주가


팔란티어의 주가는 4일(현지시간) 3.57% 떨어진 24.0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약 45% 상승하는 매우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AI 열풍 덕분이죠. 2월 14일 HSBC가 제시한 목표주가는 22달러로, 4일 종가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