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팔란티어 CEO "전쟁 때문에 새로운 제품 공급"
심두보 기자
2024.01.11 08:30:19
중동 전쟁 여파로 관련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 실적 개선은?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1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텔아비브에서의 인터뷰


팔란티어의 CEO 알렉스 카프는 1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진행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전쟁이 시작되면서 우리는 이전과는 다른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고도 전했죠. 다만 카프는 그 제품이 어떤 기술에 해당하는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팔란티어는 전쟁 4개월째에 접어든 이스라엘에 대한 연대의 표시로 텔아비브에서 이사회를 열었습니다. 이 이사회에는 알렉스 카프 CEO와 팔란티어 공동 창업자인 피터 틸도 참여했죠. 이 둘은 이스라엘의 아이작 헤르조그 대통령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이스라엘 편인 팔란티어

관련기사 more
팔란티어 "지뢰 제거에도 AI 씁니다" 무기 생산 늘리는 록히드 마틴 팔란티어-이스라엘이 맺은 파트너십은? 팔란티어, 영국에서 큰 계약 따낼까?

팔란티어는 매우 공개적으로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카프는 이스라엘의 군사 작전을 옹호했죠.


카프는 "진짜 적이 없었다면 군대에서의 AI 사용을 막으려는 사람 중 한 명이 자신이었을 것"이라며 "하지만 이스라엘이 알고 있듯 지금 우리 삶의 현실에는 적이 실재하고 위험하다"고 전했습니다. 군사적 목적의 AI가 분쟁을 확대하거나 전쟁을 일으키거나 민간인 사상자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한편 팔란티어 내부에서는 회사의 이스라엘 지지에 대한 반발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렉스 카프는 "우리의 결정, 특히 이스라엘을 지원하기로 한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 곳곳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좋은 모습 보인 팔란티어 주가


팔란티어 주가는 10일(현지시간) 2.44% 상승한 16.79달러를 나타냈습니다. 최근 1년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약 140% 상승하는 아주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