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BMW코리아 "전기차 드라이빙 기초교육 받으세요"
범찬희 기자
2024.02.28 10:10:41
영종도 드라이빙센터 스타터팩…'i4 eDrive40' 모델 추가
BMW의 순수전기차 모델인 i4 eDrive40. (제공=BMW코리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BMW코리아가 전기차(i4 eDrive40)로 드라이빙의 기초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BMW코리아는 3월부터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i 스타터 팩(i Starter Pack)'을 새롭게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운영하는 '스타터 팩'은 BMW의 드라이버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주행 이론 및 안전 교육, 각종 주행 상황에서의 위험 대처 방법, 서킷 주행 등 기초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i 스타터 팩'은 BMW 전기차 구매 고객이나 구매를 고려 중인 잠재고객이 전기차의 특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기존 교육에 전기차 특화 커리큘럼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모터스, BMW 구미 통합센터 새 단장 BMW코리아, 주문진해수욕장 EV 충전소 개소 LG전자,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공개 外 BMW코리아,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 출시

프로그램은 BMW i 브랜드 차량의 특징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올바른 시트 포지션 설정, 스티어링 휠 파지 및 조작법과 같은 기본적인 자세 교정을 배울 수 있다. 또 차량의 최대 제동 능력을 이용하는 긴급 제동 훈련,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에 대처하는 훈련 등 필수 운전 기술에 대한 교육도 이뤄진다.


또한 BMW 차징(충전) 인프라 및 실질적인 충전 프로세스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작곡가 한스 짐머(Hans Zimmer)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사운드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가장 강력한 회생제동 단계인 B모드를 활용한 트랙 주행도 경험할 수 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총 3시간40분에 걸쳐 진행되는 'i 스타터 팩'을 통해 BMW만의 독보적인 드라이빙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