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수입車협회장에 틸 셰어 폭스바겐코리아 대표 재선임
이세정 기자
2024.02.27 10:23:11
국·내외 자동차 업계 등 교류, 상호 협력 증진 공로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카이다)가 27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사진)을 제16대 KAIDA 회장으로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1990년대부터 자동차 업계에서 경력을 쌓은 셰어 회장은 홍콩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 내 다양한 브랜드의 주요 직책을 맡으며 폭넓은 전문성을 갖췄다. 또 일본수입자동차협회(JAIA) 회장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셰어 회장은 2021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으로 한국에 부임하며 카이다 정회원이 됐으며, 2022년 3월 제15대 협회장으로 선임됐다.


업계에서는 셰어 회장이 카이다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국내외 자동차 업계 및 유관기관과 교류하며 상호 협력 증진에 힘써왔다고 평가한다. 특히 자동차 분야의 전동화 전환 등 업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해 왔을뿐더러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카이다를 전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스텔란티스코리아 "월 43만원에 푸조 전기차 오너"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 "지프·푸조, 점유율 확대" 아우디코리아, 신임 사장에 스티브 클로티 선임 스텔란티스-마세라티, 한 지붕 두 사령탑

셰어 회장은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일관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회원사 및 관련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협회가 중요한 시장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카이다는 이번 총회를 통해 이사진 선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 카이다 이사진 가운데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김광철 FMK 대표이사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의 협회 이사진 연임이 확정됐다. 아울러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신규 이사로 선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