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박희재 포스코 이사회 의장, 임기 1년 남기고 사임
최유라 기자
2024.02.22 17:22:46
CEO후추위 이끌어…"모든 절차 무사 완료"
(제공=포스코)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박희재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의장 및 사외이사가 임기 중 사의를 표했다. 박 의장은 포스코그룹의 차기 회장을 추천하는 'CEO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를 이끈 인물이다. 


박 의장은 22일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의장 및 사외이사를 사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2019년 3월 포스코홀딩스 이사회에 합류했다. 2022년 3월 재선임돼 임기는 내년 3월까지였다. 임기 1년을 남기고 자진사퇴 한 셈이다.


그는 "지난해 12월 21일 CEO후추위 출범 후 올 2월 8일 장인화 후보를 포스코홀딩스의 차기 회장 후보로 선출했고 2월 21일 이사회를 거쳐서 3월 21일 정기주주총회에 차기 회장 후보 안건을 상정하는 모든 절차를 무사히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중국 STS, 생산량 줄이고 2년 연속 적자 포스코, 이시우 단독 대표 체제…수익성·탄소중립 고삐 장인화 회장 첫 인선…포스코 이시우·퓨처엠 유병옥

그는 또한 "그간 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과 후추위 위원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제가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서는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포스코그룹이 한층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과제들에 대해서는 새로운 경영진과 이사회에서 책임감 있게 진행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그간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지켜봐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