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X홀딩스
크리에이츠, 상장 철회…"가치 끌어올려 재평가 받겠다"
정동진 기자
2024.02.21 16:33:34
실적 성장 후 IPO 재추진…"올해 50% 이상 성장 예상"
크리에이츠가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QED. (출처=크리에이츠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고평가 논란에 휩싸였던 골프 론치모니터(Launch Monitor) 제품 제조 전문 회사 크리에이츠가 스팩 합병을 통한 상장을 철회했다.


크리에이츠는 21일 공시를 통해 엔에이치스팩20호와의 합병을 통한 상장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과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 론칭 등을 통한 실적 성장으로 향후 회사의 시장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크리에이츠는 이번 상장 진행 과정에서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들로부터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성과 기술력, AI 기반의 차세대 성장동력 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스팩 합병 추진 기간 동안 미국 시장에서의 지배적인 사업자 지위, 업계 최고 수준의 이미지 및 영상 처리 기술력 등의 핵심역량을 투자자 전반에 걸쳐 인식시키기에는 제약이 따랐다. 이에 회사는 앞으로의 실적을 통해 회사가치를 입증해 차후 시장의 재평가를 받겠다는 계획이다. 


내년에는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가 주도하는 실내 골프 리그(TGL)가 출범될 예정이다. 대규모 관중을 수용하는 대형 스타디움에서 PGA 최고의 선수들이 골프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경합하는 형식으로, 진행 속도가 빠르고 집중도가 높아 흥행성이 뛰어나다. 업계 전문가들은 TGL 출범이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골프 론치 모니터 시장에 폭발적인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스팩 강자' 하나證, 트랙 레코드 착착 '상장 무산' 크리에이츠, 주관사 책임론 불거지나 NH證·크리에이츠, 스팩 합병 놓고 설왕설래 '스팩 합병' 크리에이츠, 주주 반대로 무산 가능성↑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세계 최대 골프 시장인 미국에서 지난해 70% 매출 성장률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50% 이상 실적 고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상반기 중 글로벌 론치모니터 업계 최초로 엣지 AI 기반 제품군을 출시하는 등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출범 예정인 TGL 등 론치모니터 기반의 오프코스 골프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현지에서 확고한 시장지위를 확보한 당사의 실적 성장세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판단한다"며 "미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토대로 유럽, 일본 등 새로운 매출 거점의 성과도 가시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T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인창개발(참컴)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