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댄 나일스가 바라보는 매그니피센트 7
심두보 기자
2024.02.15 08:40:20
메타, 아마존,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는 롱, 애플, 테슬라, 알파벳은 숏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기술주 분석의 대가의 선택은?

사토리 펀드의 설립자이자 수석 매니저인 댄 나일스(Dan Niles)는 기술주 분석의 대가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그가 바라보는 매그니피센트 7은 어떨까요?


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댄 나일스는 "메타, 아마존,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롱 포지션을, 애플과 테슬라, 알파벳에 대해 숏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롱은 가격 상승에, 숏은 가격 하락에 각각 베팅을 걸었음을 의미합니다.


베팅의 근거는 무엇일까?


나일스는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좀 더 근본적인 수치를 중요하게 봅니다. 나일스는 "애플은 몇 분기 동안 수익 감소로 어려움을 겪었고, 알파벳은 최근 '검색 수치(search numbers)'를 놓쳤다"고 지적했습니다. 즉, 핵심 지표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겁니다.

관련기사 more
'운명의 주' 매그니피센트 7의 실적 발표가 온다 '매그니피센트 7' 말고 '일렉트릭 11' 양심 고백한 마이크로소프트 직원 "AI 위험해!" 팀 쿡 "애플은 AI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반면 메타는 S&P 500보다 약간 높은 PER을 보이고 있으며, 강력한 광고 수치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수익성은 빠르게 좋아지고 있죠. 나일스는 "아마존의 경우 2023년과 2025년 사이에 주당 순이익이 두 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코파일럿(Copilot)과 오픈AI에 대한 투자로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강력한 메타의 주가 퍼포먼스


메타의 주가는 14일(현지시간) 2.86% 오른 473.2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들어 메타의 주가는 무려 36.67%나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반면 테슬라의 주가는 같은 기간 약 24%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