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킹덤 : 왕가의 피, 3월 5일 정식 론칭 ​外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2.14 15:53:51

◆킹덤 : 왕가의 피, 3월 5일 정식 론칭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킹덤 : 왕가의 피'를 오는 3월 5일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킹덤 : 왕가의 피'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수집한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여 서비스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강형석 개발총괄(PD)는 "킹덤 : 왕가의 피만의 근접 전투와 게임성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을 기반으로 정식 출시까지 고퀄리티의 게임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액션스퀘어, '던전스토커즈' 글로벌 테스트 연장


액션스퀘어는 신작 던전 크롤러게임 '던전스토커즈'가 오는 19일까지 글로벌 테스트를 연장해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던전스토커즈'는 최근 일주일 간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실시했고, 소통 편의성 부문 등에서 좋은 평가를 이끌었다. 한 대훈 총괄 PD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에는 지난번 자체 테스트를 훨씬 상회하는 10만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해 주셨고, 평균 플레이 타임도 95분을 기록했습니다"며 "전체 90% 이상의 유저들이 미국과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유저분들이셨고, 매일 저녁 7시에 진행한 개발자 방송에도 1000명 이상이 시청해 주시면서 전체 방송 순위 5위권에 랭크될 만큼 뜨거운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메타 소울메이트 메이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성황리 마무리

관련기사 more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연매출 목표치 하향 조정 컴투스홀딩스, 신작 출시로 적자 규모 축소

원유니버스는 버츄얼 메이트 창작 툴 '메타 소울메이트 메이커'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의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에서 '메타 소울메이트 메이커'를 활용한 개발자 방송이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 전 대비 찜 등록수는 약 10배 상승했다. 또한 전체 출시 예정작 가운데 시뮬레이션 장르 부문에서 기대작 순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온 클래식,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온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오는 28일까지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로 캐릭터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이외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비운의 군단장', '두근두근 초코탑 소환', '데바 입문 지원 상자' 등 이벤트도 실시한다.


◆나이트 크로우, 3월 12일 글로벌 170개국 출시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3월 12일 글로벌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에 9개 언어로 출시된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한 게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 11일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할 예정이다.


◆애니팡 사천성, 서비스 11주년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이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11주년 기념 이벤트는 애니팡 프렌즈 '애니'를 진행자로 출석 및 개인, 단체 이벤트, 6일간 24시간 단위 테마형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윤덕용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출시 이래 집계된 인기 아이템들의 무료 사용과 선물을 소재로 준비한 이번 이벤트가 '애니팡 사천성'의 11년 역사와 재미를 함께 할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국가대표 선발전 개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17일부터 18일까지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에 참여할 국가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는 한국과 일본의 공식 라이벌 전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다. 본선은 오는 3월 대한민국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최종 승리팀과 각 팀 MVP에게는 총상금 1만2000달러를 수여한다.


◆컴투스, 인기 게임 4종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자사 인기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모바일 MMORPG '아이모' 등이 대상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플레이만 해도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엑스플라, 신규 밸리데이터 '구글 클라우드' 활성화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의 신규 밸리데이터 '구글 클라우드'가 활성화됐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글라우드는 엑스플라 생태계 최초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지난해 12월 합류를 결정했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구글 클라우드의 참여를 계기로 엑스플라 메인넷은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을 한층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업적 비전과 통찰을 더욱 확고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에픽세븐, 발렌타인데이 기념 오프라인 팝업 카페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홍대에서 '미라클 메이드 킹덤' 오프라인 카페를 팝업 스토어 형태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오프라인 카페는 오는 18일까지 5일간 홍대 브런치가에서 운영한다. 에픽세븐이 업데이트한 특별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컨셉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사는 "5일동안 진행되는 에픽세븐 오프라인 축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에픽세븐 팬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크리에이터 모집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 게임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상시 지원 가능하며 글, 그림, 웹툰, 숏폼, 긴 영상 등 콘텐츠 형식은 제한이 없다. 별도 지원 자격은 없으며 타 플랫폼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사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개발자, 크리에이터들과 유저들과 함께 인디 게임 생태계를 보다 공고하고 건강하게 키워 나가고자 한다"며 "인디 게임에 진심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같이 인디 게임 생태계를 키워 나갈 기존 및 예비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항해사 콘텐츠 '인연 연대기'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인연 연대기'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인연 연대기는 제독이 아닌 항해사를 주인공으로 하는 신규 콘텐츠다. S등급 '하코브 포르툰데'와 A급 '베르날 로욜라' 등 신규 항해사 4명도 추가됐다. 이 외 '파나마 운하' 업데이트를 비롯한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고,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서 공식 채널 오픈


넷마블은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은 치지직 채널을 활용해 오는 15일 예정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실시간 중계하는 것을 시작으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치지직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과 스트리머 협업 프로그램 등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이펙스허브,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 사전예약


에이펙스허브가 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의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3월 5일까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이펙스허브는 오는 23일까지 원스토어 베타존에서 비공개시범테스트(CBT)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