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임종윤 'DXVX', 판관비 확대에 손실 급증
최광석 기자
2024.02.08 18:15:13
매출 467억, 전년比 45.2% 증가…영업적자 전환
(표=딜사이트)

[딜사이트 최광석 기자] DXVX가 연구개발 조직 확대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가와 주식보상비용 발생 등으로 손실이 급증했다. 


DXVX는 2023년 연결기준 누적 매출 467억원과 영업적자 121억원, 당기순손실 257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45.2%(146억원)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으며, 당기순손실은 10억원에서 257억으로 247억원 늘었다. 


DXVX의 외형 확대는 중국 자회사 '북경디아이웨이스생물과기유한공사'의 신규 매출 등 영향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DXVX는 작년 설립한 북경디아이웨이스생물과기유한공사를 통해 세계 1위 규모의 항생제 시장인 중국에서 의약품 영업을 시작했다. 


수익성 악화는 판관비 증가가 주요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회사가 신약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관련 조직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한미그룹, 임종윤 저격…"사익에 한미 이용 말라" DxVx, 마이크로바이옴 완제품 글로벌 수출 '가속' 디엑스앤브이엑스, 권규찬 사장 각자대표 선임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 디엑스앤브이엑스 3년 보호예수

또 주식매수선택권 자진 반납에 따른 일회성 주식보상비용(비현금성)이 발생해 수익성이 나빠졌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DXVX는 고 임성기 한미약품 창업주의 장남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다. 임 사장의 지분율은 19.3%(581만6189주)다. 


임 사장은 현재 한미약품그룹과 OCI홀딩스 통합에 반발하며, 한미사이언스 신주발행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관할법원인 수원지방법원은 오는 21일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첫 심문기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