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디엑스앤브이엑스, 권규찬 사장 각자대표 선임
박기영 기자
2023.08.18 15:36:10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가…"파이프라인 효율적인 임상진행 가속화"
권규찬 DXVX 각자 대표이사(사진=DXVX)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신약개발 전문가인 권규찬 연구개발(R&D) 총괄 사장을 각자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18일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권 사장을 각자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권 신임 대표이사는 사업개발 및 연구개발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녔다. 글로벌 영업 전문가인 이용구 대표이사와 함께 회사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권 신임 대표이사는 LG화학 선임연구원, LG생명과학 RA팀 실무총괄, 대웅제약 바이오연구실장, 한미약품 글로벌사업본부장을 역임한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가다. 한미약품의 국내 최초 항암분야 바이오 신약 '롤베돈'의 미국 FDA 허가를 비롯해 ▲히알루마 ▲에소메졸 미국 FDA 허가 ▲트리약손 ▲피도글 등 20여건의 유럽 허가 ▲탐수로신 일본 허가 등 국내 최다의 미국, 유럽 허가를 포함해 100여건이 넘는 글로벌 의약품 시판허가와 해외 영업을 주도해왔다.


권 대표이사는 디엑스앤브이엑스의 R&D를 총괄하면서 신약개발 역량 강화와 기존 파이프라인의 연구성과 조기 창출을 위해 신약연구본부와 임상개발본부를 최근 신설했다. 이를 통해 항암 신약물질 등 자체적인 신약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최근 인수한 에빅스젠을 비롯해 기 보유한 파이프라인의 효율적인 임상진행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임종윤 'DXVX', 판관비 확대에 손실 급증 디엑스앤브이엑스, 유전체 빅데이터 서비스 론칭 DxVx, 마이크로바이옴 완제품 글로벌 수출 '가속' DXVX, 포스텍과 백신 전달체 LNP 공정 연구 계약

연구개발을 주도할 핵심 인력들도 꾸준히 합류 중이다. 한미약품 수석연구원 출신의 항암제, 대사질환 및 면역질환계 신약개발 전문가이자 비임상시험 전문가인 이규항 박사를 신약연구본부장으로 영입했다. 또 한미약품 연구센터와 한미정밀화학 중앙연구소에서 개량신약 분야를 맡았던 이경익 상무, 한미약품에서 바이오·합성신약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및 국내 임상 시험을 주도해온 임상 전문가 권혜영 이사도 최근 합류했다. 한미메디케어를 거쳐 셀트리온에서 글로벌 RA실무를 담당했던 이하종 이사가 RA팀장으로 입사하는 등 신약개발 후보물질 발굴, 임상시험 및 인허가를 주도할 국내 최고 수준의 인적 자원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의 자회사인 에빅스젠도 GC녹십자와 GC셀 바이오연구 팀장으로서 GC의 바이오의약품 공정개발을 총괄했던 백상훈 부사장과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에서 바이오의약품 CMC(제조품질관리) 역량을 쌓은 김병진 부사장을 영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 연구개발 인력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신약개발에 착수했으며, 우선 항암항체 및 RNAi 항암 백신 개발을 1차 타깃으로 진행 중"이라며 "연내 최소 1개 이상의 임상시험계획(IND) 신청 등 신약 관련 실적 가시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