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 호조 덕 봤다
유범종 기자
2024.02.07 20:29:26
작년 매출·영업익 동반 역대 최대치 경신
(제공=현대그린푸드)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작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며 인적분할 첫 해를 산뜻하게 출발했다. 미국과 멕시코를 비롯한 해외 단체급식 사업 확대가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작년 3월 현대지에프홀딩스에서 인적분할한 신설법인으로 전년 실적이 없다. 단 시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분할 전 현대그린푸드 연결기준 실적에서 분할 존속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실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재작성해 비교군을 삼았다.


현대그린푸드는 이 기준에 따라 작년 연결기준 매출 2조1872억원을 달성해 전년 1조9712억원 대비 11% 성장했다고 7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9.8% 늘어난 847억원을 기록했다.


(현대그린푸드 2023년 경영실적. 출처=금융감독원)

현대그린푸드의 경영실적 개선은 해외 단체급식사업 호조 영향을 톡톡히 봤다. 작년 이 회사의 해외 급식법인 매출은 1150억원으로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플랜트 건설현장 매출이 증가했고, 작년 6월부터 미국 서배너 전기차공장 건설현장에 급식을 개시하면서 멕시코법인과 미국법인의 매출이 각각 47.9%, 84.3% 늘어난 효과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미국과 멕시코를 비롯한 글로벌 단체급식사업 확대 등 주력사업의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백화점그룹 "깜깜이 배당 없앤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지에프홀딩스' 공식 출범 현대百그룹, 10개사 ESG 평가서 '통합 A' 획득 '단일 지주사' 현대지에프홀딩스, 오너家 책임경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