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 준신위, 계열사 대표들과 첫 회동
최지웅 기자
2024.02.06 14:11:06
정신아·류긍선·신원근 등 쇄신 협조 의지 밝혀
카카오 준법과신뢰위원회는 지난 2일 카카오 계열사 대표들과 첫 회동을 가졌다. 유병준(왼쪽부터) 위원, 이영주 위원,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 김소영 위원장, 안수현 위원, 김용진 위원, 이지운 위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카카오 준신위)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카카오 준법과신뢰위원회(이하 '준신위')가 협약 계열사 대표들과 만나 카카오 및 계열사 쇄신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김소영 위원장을 포함한 준신위 위원들은 지난 2일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를 만났다. 준신위가 카카오 및 계열사 대표를 공식적으로 만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회동은 3개 계열사의 주요 이슈 및 준신위 지원이 필요한 사항 등을 협약 계열사 대표들에게 직접 듣고자 마련됐다. 준신위 위원들은 3개 계열사 경영상황과 준법통제 현황에 대해 질의하고, 각 사의 협약 준수 의지를 확인했다. 특히 각 사의 이슈 대응계획과 내부통제 강화 등 쇄신 방향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는 "카카오가 당면한 문제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하나씩 풀어나가며, 책임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준신위에 의견과 조언을 구하며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순매출' 전환 카카오모빌리티, 기업가치 하락 불가피 경영진부터 평사원까지 고강도 인사 효과볼까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신임 대표 내정 카카오 신임 대표 정신아 내정…김범수표 경영 쇄신 포문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공급자, 사용자 등 생태계 구성원의 입장을 더 잘 챙기며 노력하겠다"며 "준신위와 함께 방향성을 맞춰 문제들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2021년 대표 취임 후 회사를 안정시키기 위해 직원들과 소통하려 노력했다"며 "준신위의 조언을 받아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준신위는 활동 내용을 공개하고 제보를 받기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준신위의 역할 소개와 위원장 및 위원 소개, 소식 게시판, 제보 메뉴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