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식회사 엘지
현대트랜시스, 에코바디스 평가 '골드' 등급 획득
범찬희 기자
2024.02.06 08:44:59
환경·윤리 등 4개 항목서 상위 5%…"지속가능 경영 발판 마련"
현대트랜시스 에코바디스 평가 골드등급 CI. (제공=현대트랜시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현대트랜시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상위 5%에게 주어지는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세계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망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2022년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기록했던 현대트랜시스는 지난해 평가에서 환경경영 노력과 다양성·포용성 관련 정책수립 등 각 부문에서 전년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아 상위 5%기업에만 부여하는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지난 2021년 '2040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를 수립하고 2030년 64%에 이어 2040년 100%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파워트레인 체질 개선…전동화 대응 채비 회사채 1800억 차환…만기 줄여 금리 대응 현대트랜시스, UAM‧자율주행 '시트도 과학이다' 현대트랜시스, 협력사 머리 맞대고 동반성장 모색

현재 국내외 21개 사업장은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올해는 국내외 사업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하고 PPA(전력구매계약)를 체결해 재생에너지를 조달할 예정이다.


노동·인권 부문에서는 인권 리스크 평가 항목을 제정하고, 국내 사업장의 인권 리스크 실사를 진행했으며 해외 전 사업장으로 실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공급망 관리 부문 또한 2021년 15개 파트너사를 시작으로 2022년 91개, 지난해에는 130여개 파트너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관련 교육을 진행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트랜시스 관계자는 "이번 골드 등급 획득으로 글로벌 환경 규제 강화로 완성차 기업이 부품사에 요구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점수를 선제적으로 충족시켜 글로벌 시장 공략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