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동, 들녘중앙회와 '스마트 농기계 보급' 맞손
범찬희 기자
2024.01.31 11:06:05
중앙회 소속 33ha 규모 농가 대상…자율작업 농기계 실증 및 교육
대동 나영중 AI플랫폼부문장(왼쪽)과 장수용 들녘중앙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대동)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이 대형 농가를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동은 한국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들녘중앙회)와 '정밀농업 및 스마트 농기계 확산·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동의 지향점인 정밀농업 작물 다양화 및 고도화, 농업 스마트화를 통한 국가 식량산업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지난 2009년 들녘중앙회는 농지 50ha(헥타르·약 15만1250평) 이상을 경작하는 25인 이상 농업경영체가 모인 단체다. 전국 600개의 경영체가 가입돼 있으며 총 10만7천ha(약 3억2300평) 농경지에서 농작물 재배 과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 경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대동, 아프리카 카보베르데 농기계 기증 대동, 북미 법인장에 '국제통' 박준식 부사장 선임 대동모빌리티, 전기 이륜차 보급 확대 나선다 대동, 다기능 무인 트랙터…'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동은 최소 33ha(약 10만평)규모의 쌀, 콩, 밭작물(마늘·양파 등)을 재배하는 3개 회원 경영체를 선정해 작물의 생육 전주기에 걸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농기계를 통한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자율작업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임대 및 사용 교육도 진행한다. 대동은 들녘중앙회 소속 경영체를 대상 정밀농업 실증 농가 수와 경지면적, 작물 종류를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본부장은 "들녘중앙회와 정밀농업 및 스마트 농기계 보급 업무 협약 체결은 한국 농업의 선진화를 앞당기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농가의 규모화와 조직화가 빠르게 추진되는 시점에 맞춰 미래농업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