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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판매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2024.01.18 14:14:30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판매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삼성전자가 이달 19~25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공식 출시는 이달 31일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 플러스', '갤럭시 S24' 총 3개 모델이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256GB 모델은 169만8400원, 512GB 모델은 184만1400원, 1TB 모델은 212만7400원이다. 갤럭시 S24 플러스와 갤럭시 S24는 오닉스 블랙, 마블 그레이, 코발트 바이올렛, 앰버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24 플러스는 256GB 모델이 135만3000원, 512GB 모델이 149만6000원이다. 갤럭시 S24는 256GB 모델이 115만5000원, 512GB 모델이 129만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색상의 자급제 모델도 출시한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티타늄 그린, 티타늄 블루, 티타늄 오렌지 3가지 색상,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는 제이드 그린, 사파이어 블루, 샌드스톤 오렌지 3가지 색상이 전용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LG전자, 2024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


LG전자는 한층 강화된 인공지능(AI)으로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를 컨트롤해 쾌적함을 제공하는 2024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적용됐다.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고객 위치를 중심으로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더운 여름철 실내 온도가 낮아진 뒤에는 몸에 직접 닿는 차가운 바람을 불편해하는 페인 포인트를 고려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AI를 활용한 이 기능은 더울 때는 고객 쪽으로 강력한 바람을 전면에 내보내는 '쾌속 냉방', 시원해지면 바람이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 냉방', 공기 질이 나쁠 때는 '공기청정'을 알아서 작동한다. 또 앱을 통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 모드' ▲조용하게 영화·TV를 감상할 수 있는 '홈시네마 모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힐링 모드' 같은 맞춤 냉방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가격은 투인원(2 in 1) 기준 휘센 타워I 460~795만원, 타워II 315~440만원이다. 색상은 카밍 베이지, 크림 화이트, 크림 스카이 등 3종이다.

◆LG이노텍, 자율주행·XR 시장 공략 가속화


LG이노텍은 대만 렌즈 제조기업 AOE 옵트로닉스와 지분투자 및 사업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LG이노텍이 AOE에 지분을 투자하는 형태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핵심 광학부품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LG이노텍은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광학솔루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은 세계 1위 제품인 모바일 카메라모듈로 쌓은 광학솔루션 사업의 역량과 기술력을 차량, XR 등 신규 분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카메라모듈의 주요 부품인 렌즈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되면서 '공급망 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도 한층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LG이노텍은 광학설계 및 공정 자동화 역량과 선진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AOE는 독자적인 소재·금형 가공 및 정밀 렌즈 제조 기술을 공유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렌즈를 공동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문혁수 CEO는 "카메라모듈 포트폴리오를 차량, XR기기 등으로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KT, 갤럭시 S24 예약판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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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갤럭시 S24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예약 고객의 개통은 이달 26일부터 이뤄지며 글로벌 공식 출시는 31일이다. 최초의 '갤럭시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는 SKT의 AI 개인비서 '에이닷(A.)'의 'AI통화요약'과 '뮤직', '프로필', '수면분석' 등 실생활에 유용한 AI 기능과 만나 고객들에게 다양한 AI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갤럭시 S24 출시를 기념하며 자사가 보유한 여러 채널을 통해 에이닷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럭시 S24 개통 고객 대상으로 에이닷 앱과 T월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대 3백만원 수준의 경품을 제공하는 '새해 행운카드' 프로모션 등이 준비돼있다. SKT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갤럭시 S24를 사전 예약 후 개통하는 고객 총 242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정판 제품과 아메리카노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임봉호 SKT 커스터머사업부장은 "첫 '갤럭시 AI 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와 실생활에 유용한 AI 기능을 탑재한 SKT의 AI 개인비서 '에이닷'이 최초로 만났다"며 "SKT 고객들이 당사가 마련한 혜택과 함께 실생활에 부쩍 가까워진 AI 기술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19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예약 실시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예약을 원하는 고객은 19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과 별도 사전예약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뤄진다. 사전예약 신청 고객 단말은 이달 26일부터 순차 개통되며, 일반 고객은 31일부터 단말기 구매 및 서비스 개통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 라이브'를 통해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19일 갤럭시 S24 기능과 사전예약 혜택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사전예약 마지막 날인 25일까지 총 10회 편성된다. 또한 신규 갤럭시 폰 출시를 기념해 티빙 베이직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OTT 구독료가 오르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혜택으로, 갤럭시 폰을 이용하면서 월 9만5000원 이상 5G∙LTE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대상이다. 


◆KT,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예약



KT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예약 개통은 이달 26일부터 시작되며 공식 출시는 31일이다. 갤럭시 S24와 S24 플러스는 '오닉스 블랙', '마블 그레이', '코발트 바이올렛', '앰버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용량은 256GB, 512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S24 256GB 115만5000원, 512GB 129만8000원, S24 플러스 256GB 135만3000원, 512GB 149만6000원이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옐로우' 4가지 색상이고 용량은 256GB, 512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256GB는 169만8400원, 512GB는 184만1400원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에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랜덤 케이스 1종 구매 쿠폰 등이 제공된다. 또한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통해 사전 예약∙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스마트뷰 월렛케이스 ▲KT닷컴 모바일 할인권(5만원) ▲지니 TV 쿠폰(5만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새로운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AR전문 업체인 '아티젠스페이스'와 제휴해 전국 매장에서 증강현실(AR) 체험 이벤트도 연다. 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은 "똑똑해진 갤럭시 S24 시리즈를 더욱 똑똑하게 즐길 수 있도록 KT만의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5G 스마트폰으로 LTE 요금제 이용 가능"


LG유플러스는 이달 19일부터 5G 스마트폰 고객도 LTE 요금제로 가입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 등을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5G 스마트폰 구매 시 5G 요금제로만 가입이 가능했으며, LTE 요금제로 변경하려면 별도의 과정을 거치거나 자급제 5G 단말을 구매해야만 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통신요금·단말 선택권을 확대하고 통신서비스 이용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용약관 신고 절차 등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5G·LTE 단말 종류에 관계 없이 5G·LTE 요금제 이용이 가능해졌다. 다만 5G 네트워크의 속도와 품질을 경험하려면 5G 단말에 5G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며 5G 단말을 이용하면서 LTE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LTE망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요금제 변경 시 지원금 차액 정산금(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KB,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SK브로드밴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침해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적합하게 운영되는지를 심사하는 공인된 인증 제도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인증 취득에 필요한 평가 기준인 관리체계 수립·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단계별 요구사항 등 총 102개 심사 기준을 통과했다. 일회성 정보보호대책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해 해킹, DDoS 등의 침해 사고 및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예방하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리수준을 제고했다는 평이다. 또한 공공부문 사업의 계약자 선정 평가 시 가점 부여, ESG 평가 상승 등의 기대 효과도 얻게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LG헬로비전, 미래교실 플랫폼 '링스쿨' 공개


LG헬로비전은 지역 기반 신사업인 교육공간혁신 플랫폼 '링스쿨'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교육부가 2025년까지 AI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추진함에 따라 디지털 수업을 실현할 수 있는 미래교실 환경 조성에 나선다는 목표다. LG헬로비전은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해 자체 전시관에서 '링스쿨'을 처음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래교실 플랫폼 서비스 시연 ▲미래교실 표준모델 5종(초중고 블렌디드교실·프로젝트교실· 스팀교실) 프로토타입 등을 소개했다. LG헬로비전은 미래교실 플랫폼 '링스쿨'로 교육DX 사업을 확장한다. 링스쿨은 공간과 디바이스를 원터치로 연결하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이다. 블렌디드 러닝 솔루션, 교실환경 제어, 교수학습 시스템 등 각 탭을 활용해 똑똑한 미래교실을 제시한다. 링스쿨은 상반기 내 상용화를 목표로 다음달 말부터 시범학교를 확보할 계획이다. 김홍익 LG헬로비전 커뮤니티그룹장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맞는 교과 과정과 다양한 수업방식을 구현할 수 있는 유연한 교실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새로운 '3만원대 5G 요금제' 출시


KT는 통신사 최초로 남은 데이터를 이월해서 쓰는 5G 이월 요금제 등 혁신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본인의 통신 이용 패턴에 따라 ▲월제공 데이터 사용 후 일정 속도로 지속 이용할 수 있는 '안심' 요금제와 ▲월제공 데이터를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는 이월 가능한 '이월' 요금제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월 데이터 이용량이 불규칙한 고객의 경우 이월 요금제를 선택하면 당월 내 미사용 데이터를 다음달에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통신 소비가 가능하다. 또한 KT는 이미 출시한 ▲5G세이브(4만5000원, 5GB→7GB), ▲5G슬림(5만5000원, 10GB→14GB) 요금제 2종에 대해 내달 1일부터 데이터 제공량을 40% 대폭 상향한다. 기존 가입 고객도 별도 신청없이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20대 대상의 Y마케팅을 선도적으로 운영한 KT는 데이터를 2배 제공하는 'Y덤' 혜택 대상 연령을 만 29세에서 만 34세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청년 세대의 통신비 부담 감소에 크게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더불어 KT는 공식 온라인 샵 KT닷컴을 통해 가입하는 온라인 상품 전용브랜드 '요고'를 런칭했다. 5G '요고' 요금제는 최저 3만원부터 최대 6만9000원까지 기본제공 데이터 5GB~무제한 구간에 걸쳐 총 13종이 준비됐다. 데이터 5GB당 월정액 2000원씩 차등을 둔 직관적인 요금 구조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페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출시 6일만에 조회액 4조원대 육박



네이버페이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가 출시 6일만에 비교 조회액 3조9000억원을 돌파했다. 주택담보대출 대환 인프라가 시작된 이달 9일부터 16일까지 6일동안 네이버페이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통한 비교 횟수는 약 2만2000건으로, 금액으로는 총 3조9500억원에 달했다. 이 중 79%인 약 1만7000건, 3조900억원의 대출에 대해서는 기존보다 낮은 금리의 상품이 추천됐고, 금융사 신청 단계까지 이동한 사례도 약 9400건, 1조66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결제원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 네이버페이에서 조회된 건 중 기존 대출금액을 유지하며 현재까지 가장 큰 폭으로 금리를 낮춘 사용자는 기존 금리 12.5%에서 신청가능 금리 4.0%로, 최대 8.5%p 낮은 금리를 제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클라우드,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에 생성형 AI 제공



구글 클라우드는 삼성전자와 다년간의 신규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전 세계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기술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하며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중 최초로 클라우드를 통해 자사 스마트폰 기기에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Vertex AI)의 제미나이 프로(Gemini Pro)와 이마젠 2(Imagen 2)를 탑재하게 된다고 밝혔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와 삼성은 수개월에 걸친 엄격한 테스트와 경쟁 평가를 통해 갤럭시에서 제미나이 기반 최고의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삼성은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중 최초로 소비자에게 버텍스 AI 기반의 제미나이 프로를 제공하게 된다. 개발 초기부터 멀티모달(multimodal)로 구축된 제미나이는 텍스트, 코드,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일반화하고 원활하게 이해하며 활용 및 결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삼성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삼성 노트, 음성 녹음, 키보드에서 요약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 "AI 얼굴인식 솔루션 활용성 입증"


NHN클라우드는 자사 AI 얼굴인식 솔루션 'AI Face Recognition'이 데이터센터, 행사장 등 다양한 공간의 출입 수단으로 적용되며 활용성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NHN클라우드의 자체 머신러닝 AI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얼굴 감지 및 분석, 비교, 신원 인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NHN 얼굴인식은 2023년 10월 광주에서 개소한 국가AI데이터센터의 출입 게이트에 도입됐다. NHN얼굴인식은 출입 허가 인원에 대한 인증이 중요한 데이터센터에서 주효하게 활용되며 보안이 중요한 시설에서의 효능을 입증했다. 이외 지난해 AI엑스포,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등 다수 행사장의 출입 수단으로 활용됐다. 국내 대표 티켓팅 플랫폼 '티켓링크'의 '얼굴 입장 서비스'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해 물리적인 공간의 출입 수단을 넘어 금융·비대면 인증 등 일상에 밀접해 있고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편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림, 중고 스마트폰 거래 중개 나선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할 수 있는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림은 최근 활성화된 중고 스마트폰 거래에서 발생했던 다양한 불편함을 없애고 사용자들이 더욱 활발하게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애플 공식 파트너사인 라이크와이즈(Likewize)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림은 라이크와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중고 스마트폰 거래 과정에서 가장 우려되는 개인 정보 유출의 가능성을 없앴다. 라이크와이즈는 전세계 30개국, 200개 이상의 통신사 및 제조사와 협력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모바일 전문 유통기업이다. 스마트폰을 판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셀프 체크 항목을 통해 중고 스마트폰의 상태를 기입하면 모델과 제품 상태에 따라 매입 가격이 결정된다. 이후 택배로 스마트폰을 라이크와이즈 측 물류 센터로 보내면 검수를 통해 정확한 기기 매입 가격이 산출되고, 사용자가 기입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까지 현금 입금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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