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X인터내셔널, '여의도 7배' 인니 광산 지분 60% 인수
범찬희 기자
2024.01.16 14:35:06
AKP 광산, 1330억원 취득 완료…전기차 700만대분 배터리 가채광
인도네시아 AKP 광산 위취. (제공=LX인터내셔널)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LX인터내셔널이 여의도 면적의 7배에 달하는 인도네시아 소재 니켈 광산의 경영권을 확보했다.


LX인터내셔널은 인도네시아 AKP(Adhi Kartiko Pratama)광산의 지분 60%를 1330억원에 취득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LX인터내셔널은 이사회를 열고 AKP광산 인수를 결의했다. 이어 이달 5일에는 AKP광산 지분 취득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 PT.EBI(Energy Battery Indonesia)에 1354억원을 출자했다. 16일에는 PT.EBI를 통해 AKP 광산 지분 인수 대금을 모두 납입하고 거래를 마무지 지었다.


AKP광산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모로왈리 산업단지 인근에 있는 니켈 광산으로, 여의도(290ha)의 7배에 달하는 약 2000ha(헥타르)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광산 인근에 니켈 제련단지들이 들어서 있어 입지가 뛰어나고, 운광로·저광장·항만 등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광산의 원광 기준 매장 자원량은 5140만톤이며, 이 가운데 검증된 가채광량(채굴해 경제적 이익을 올릴 수 있을 정도의 조건을 가진 광채)은 3600만톤에 이른다. 이는 전기차 700만대분에 해당하는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양이다. LX인터내셔널이 생산된 물량 전량에 대한 인수(Off-take) 권한을 갖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X인터, 재무안정 주역 민병일 CFO '무한 신뢰' LX인터내셔널, 환리스크 어땠길래…작년 순익 75%↓ LX인터내셔널, 작년 영업익 반토막…'기저효과 영향' LX홀딩스, 매출 8배 급증에 영업익 반토막…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