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 개시
박기영 기자
2024.01.15 09:47:06
케이옥션 자회사 투게더아트,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케이옥션 자회사 투게더아트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쿠사마 야요이, Pumpkin'의 청약을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약은 금융당국의 심사 종료 후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하는 경우, 2024년 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투게더아트가 운영하는 아트투게더 홈페이지에서 23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공모 총액은 11억8200만원으로 투게더아트가 10%인 1억1820만원을 선배정 받으며, 나머지 90%인 10억6380만원은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다.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되는 증권 수량은 총 1만638주며, 주당 가액 10만원으로 최대 300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에 참여한 투자자는 25일 경쟁률에 따라 최종 배정 수량 및 투자자 명부가 확정된다.


일반 투자자의 경우 최초 청약 금액 이외에 추가로 부담하는 비용은 없으며, 기초자산 청산 시 매각 차익은 공동사업 수익으로 투자자에게 귀속하게 된다. 발행사인 투게더아트는 청약 종료 후 투자자 명부 및 청약 관련 서류를 사서 인증하고 별도로 투자자 보호 기금을 적립한 후 이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투게더아트, 두번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 투게더아트, 제2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신고서 제출 미술품 조각투자, 흥행 관건은 '거래시장' 형성 투게더아트, 쿠사마 야요이 '호박' 청약 성료

이번 청약은 NH투자증권의 조각투자 전용계좌를 사용하게 되며, NH투자증권은 투자계약증권 발행부터 투자, 청산 단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투자계약증권 All-in-One 서비스'를 투게더아트와 협업을 통해 구축했다.


한편 투게더아트가 발행하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기초자산은 세계적인 작가 '쿠사마 야요이'(Kusama Yayoi)의 2002년 작 호박(Pumpkin) 작품으로, 증권신고서의 상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케이옥션의 협조를 얻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투자자에게 청약기간 중 전시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