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투게더아트, 토큰증권 사업 본격화
박기영 기자
2023.12.05 09:12:15
향후 한국거래소 '토큰증권(ST) 시장' 참여 적극 추진 등 토큰증권 유통시장 정조준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케이옥션 자회사인 투게더아트가 토큰증권 시장개화에 맞춰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투게더아트는 5일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증권신고서 제출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사업의 전개를 알렸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거래소에서 혁신금융서비스를 통해 출범이 예고된 토큰증권(ST)시장에 상장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최대주주인 케이옥션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미술품 유통과 자본시장을 잇는 시금석이 되고, 기초자산인 미술품 유통시장에 있어서도 새로운 관심과 기회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토큰증권 시장 출범에 맞춰 실명 청약전용 계좌 개설 등을 선제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금번 증권신고서 제출과 동시에 토큰증권 유통시장까지 정조준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미술품 투자가 제도권 내에서 확고한 대체투자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 이라며 "비록 종전 가상계좌 대비 증권사를 통한 실명청약전용계좌를 개설해야하는 절차가 추가됐으나, 이는 한국거래소 토큰증권 유통시장 진입을 위한 사전 준비로 향후 증권사를 통한 자금세탁방지(AML)체계와 실명 확인된 증권 청약 등 일련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 개시 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 미술품 투자증권 발행 MOU 투게더아트, 투자계약증권 기초자산 작품 전시 투게더아트, NH투자증권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게더아트는 이번 증권신고서가 금융감독원의 심사를 통과하게 된다면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NH투자증권에서 실명계좌를 개설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받을 계획이며, 투게더아트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후 NH투자증권에서투게더아트 청약 전용 계좌를 개설한 회원은 누구나 제한 없이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투게더아트의 금번 증권신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초자산에 관한 정보는 투게더아트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기초자산의 실물 등은 청약기간 내에 케이옥션의 협조를 얻어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투자자에게 전시될 계획이다.


한편 투게더아트의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기초자산은 세계적인 작가 '쿠사마야요이'의 2002년작 호박 작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