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이노텍, 혁신 제품 탑재 '목업' 공개
김가영 기자
2024.01.09 14:59:58
"미래 자율주행차 모형 통해 반도체 기판 비롯 제품 원리 한눈에 이해"
LG이노텍의 CES 2024 전시 현장(제공=LG이노텍)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LG이노텍이 미래 모빌리티·인공지능(AI) 관련 혁신기술 및 신제품을 탑재한 자율주행·전기차 목업(mock-up·실물모형)을 공개했다. 목업을 통해 카메라 모듈부터 차량 조명 제품까지 다양한 혁신 제품을 체험하고 작동 원리까지 이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이노텍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신기술과 제품을 공개한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전시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West Hall) 초입에 100평 규모로 조성됐다.


LG이노텍은 개막 전날인 8일 국내 기자단을 대상으로 프리 부스투어(Pre-Booth tour)를 진행했다. 전시장은 ▲모빌리티(Mobility) ▲인공지능(AI) ▲퓨처 패스웨이(Future Pathway) 등 3개의 구역으로 조성됐다.


모빌리티존 정중앙에는 이전 전시의 하이라이트인 4.3m 크기의 대형 자율주행·전기차 목업(Mockup)이 전시됐다. LG이노텍은 목업에 대해 블랙 컬러의 외장재를 사용해 세련미를 더하고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컨셉과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전장으로 눈돌린 LG이노텍-삼성전기 카메라모듈 대신 '전장' 힘주는 LG이노텍 LG이노텍, 애플 부진에 내실 없는 외형성장 아이폰 판매 불황…CAPEX 줄일 가능성↑

차량 내부에도 18개에 이르는 LG이노텍의 모빌리티 전장부품이 탑재돼 관람객들이 직접 볼 수 있다. 높은 광학 기술이 적용된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용 카메라모듈, LiDAR와 더불어 직류(DC)-직류(DC) 컨버터, 2세대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업계 최초로 개발한 800V 무선 배터리 관리시스템 등 파워 제품, 넥슬라이드와 같은 차량 조명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AI존에서는 AI와 관련된 LG이노텍의 고부가 기판 제품 뿐 아니라, 회사의 디지털 제조 공정혁신 사례 등을 소개한다. 퓨처 패스웨이존에는 모바일을 넘어 자율주행, 로봇, 도심항공교통(UAM) 등에 이르기까지 LG이노텍 카메라 기술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준비되어있다. 


아울러 고객 미팅을 위해 별도 마련한 프라이빗 부스에선 모빌리티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인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에 발맞춰 부품 단계에서 LG이노텍이 고객사에 제공 가능한 솔루션을 공개한다. 차량 전장부품 하드웨어 개발·생산은 물론 운행 중 실시간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장부품의 성능 제어·관리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술까지 포함한 솔루션이다.


문혁수 LG이노텍 CEO는 "LG이노텍은 CES 2024를 통해 지금까지 축적해 온 확장성 높은 고부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모빌리티·AI 분야 혁신 기업임을 세계 시장에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