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담보대출 담합' 4대 은행, 수천억대 과징금 나오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08 13:31:29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8일 13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담보대출 담합' 4대 은행, 수천억대 과징금 나오나[이데일리]

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오전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에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공정위는 앞서 작년 2월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권 경쟁 촉진 마련'을 지시한 직후 KB국민·신한·하나·우리·IBK기업·NH농협 등 6대 은행에 대한 현장조사 벌여 대출 업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이어 6월에는 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에 대한 추가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심사보고서에는 이들 은행이 개인과 기업을 상대로 담보대출 업무를 하면서 거래조건을 짬짜미해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새해 첫 주, 금리·채권 ETF에 돈 몰렸다[매일경제]

새해 첫 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는 금리·채권형 종목이 뭉칫돈을 끌어모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이 기간 증시 약세에도 불구하고 코스피 상승에 베팅하는 종목에도 자금이 많이 유입된 것도 주목된다.

8일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에 따르면 지난 2~5일 국내 상장 ETF 중 순자금유입이 가장 많은 종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으로 이 기간 6236억원이 유입됐다. 같은 금리형인 KODEX CD금리액티브(합성)도 3881억원을 모아 이 기간 자금유입 상위 ETF 중 3위를 기록했다.


"AI 혁신가전 우리가 이끈다" 한국기업 격전지 된 CES [CES 2024 미래를 만나다][파이낸셜뉴스]

글로벌 가전 양대산맥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혁신기술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가전 트렌드 주도권 경쟁을 펼친다. 특히 CES 2024를 관통하는 키워드인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금융당국, 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1분기 내 완료 방침[연합뉴스]

금융당국이 1분기 안에 DGB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1분기 내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목표로 은행법 법령해석을 추진할 방침이다.

당초 금융당국과 대구은행은 지난해 전환을 목표로 했지만, 대구은행이 불법 계좌 개설로 인해 금융감독원의 조사를 받으며 시기가 미뤄진 바 있다. 금융당국은 법령해석을 통해 시중은행 전환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리스크 정리했다" 열일하는 카카오, 올해는 날개달까[한국경제]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겪은 카카오가 올해 들어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업계는 경영진 사법 리스크 등 악재가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으며 이제는 성장성을 주목해야할 때라고 조언했다.

8일 오전 11시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의 주가는 3.05% 오른 5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해 최저가인 3만7300원(10월27일)에 비해 54% 가량 올랐다.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도 10월 말 18위에서 14위로 네 단계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체질 개선'으로 불황 속 호실적 LG전자, 3년 연속 최대 매출액 경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