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지은 부회장 "New 아워홈 향한 변곡점 될 것"
권녕찬 기자
2024.01.03 10:43:25
주인의식 등 '일하는 방식' 개선 강조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은 "2024년은 NEW 아워홈을 향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업체 아워홈은 지난 2일 2024년 온·오프라인 시무식을 열고 갑진년 새해를 맞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서울 마곡 본사 지수홀에서 열린 신년 시무식에는 구지은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국내 현장 및 미국, 유럽, 베트남 등 해외 근무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지난 2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2024년 신년사를 하고 있다. 제공=아워홈

구 부회장은 "2024년을 NEW 아워홈을 향한 변곡점의 한 해로 만들자"고 주문했다. 그는 "AI, 빅데이터, 푸드테크 등을 통해 식음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식음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비상한 마음가짐으로 2024년을 시작하자"고 밝혔다.


구 부회장은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분석과 전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근본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전적인 목표설정과 과감한 실행력 ▲위기의식에 기반한 파괴적 혁신과 변화 ▲주인의식과 책임감 ▲데이터에 기반한 업무 추진 ▲소통의 조직문화 강화 등을 강조했다.


그는 "도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소통과 협업, 실행력으로 목표를 달성하고야 마는 아워홈만의 기업문화를 구축하자"며 "리더부터 구성원 모두 '업무의 책임자'라는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내재화 하고, 솔선수범해 하나씩 목표를 달성해 나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구 부회장은 "선대회장님께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며 평생 경영을 해오셨는데 저는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특히 아워홈 직원들이 잘 살았으면 좋겠다"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해 회사와 직원이 모두 성과를 나누는 이상적인 회사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워홈, 작년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실패 구지은 반박 "아워홈 보수한도 규정, 구본성 때와 같아" 아워홈 남매 갈등 재점화…구본성, 구지은 부회장 고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