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황현식 LG유플 사장 "AI·데이터 기반 DX 가속화"
전한울 기자
2024.01.02 15:22:57
고객중심 DX 역량 강화해 플랫폼 사업 확대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AI·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혁신(DX) 역량을 강화해 플랫폼 사업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2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AI·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혁신(DX) 역량을 강화해 플랫폼 사업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황 사장은 2일 영상 신년사를 통해 "고객중심(CX)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혁신(DX)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 사업을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CX 혁신을 위해 통신의 디지털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통신서비스를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오프라인 매장은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해 MZ세대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초개인화 맞춤형 요금제 '너겟' 등을 중심으로 관련 서비스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AI·데이터 사업 집중도를 높여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도 나선다. AI 응용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LG유플러스의 초거대 AI '익시젠'을 통신· 플랫폼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통신 고객 데이터와 플랫폼 사업에서 발생하는 행동 데이터를 연계한 새로운 사업도 고안할 예정이다. 이외 기존 B2C 플랫폼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 사장은 "라이프와 놀이 등 B2C 플랫폼 사업은 조기에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영역으로 선택과 집중을 할 것"이라며 "DX가 보편화되는만큼 올해는 B2B 사업영역에서 더 넓은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유플 회사채 1.7조 '뭉칫돈'…발행액 2배 늘린다 LG유플, 2위 도약 발판 '중저가통신·AI플랫폼' 이동통신 3사, 올해 돌파구는 '요금혜택·탈통신' 5G 정체…LG유플, 내년 수익성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