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박진효 SKB 사장 "AI컴퍼니로 도약하는 한해 만들자"
전한울 기자
2024.01.02 14:53:04
미디어 사업 불확실성 고조되고 있는 만큼 IPTV 등 주력 사업 AI 일상화 필요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모든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이뤄내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이 미디어·데이터센터 등 주력사업간 AI 접목을 확대해 AI 컴퍼니 전환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SK텔레콤과의 시너지를 토대로 우리의 저력을 시장에 보여줬다"며 "데이터센터, 해저케이블 등 성장 사업의 스케일업(Scale up)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는 회사 모든 영역에서 AI를 적극 접목해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올해 미디어 소비 트렌드 변화와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전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해 AI 컴퍼니 전환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AI 컴퍼니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조직과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하며 성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실행 방안으로는 AI TV로 진화 중인 B tv와 다양한 서비스들을 활용해 홈 시장 내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더불어 데이터센터 인프라관리(DCIM) 등 이미 AI 기술을 적용 중인 데이터센터 사업의 레퍼런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미디어 영역에서는 고객에게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을 제공하는 등 AI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다지고, 인프라 영역에서는 AI와 기술적 가치를 더해 경쟁사와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혁신의 단초를 만들 예정이다.


박진효 사장은 "2024년은 회사가 성장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도약해야 하는 해"이라며 "힘차게 승천하는 청룡처럼 AI 컴퍼니로 진화하며 더 큰 성장을 만드는 한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B, 광고 초개인화로 IPTV 수익 방어 정조준 SKB, AI·냉방기술로 운영효율화 나선 이유는 SKB, 미디어·네트워크 '투트랙 전략' 가동한다 SKB "IPTV, 초개인화 포털 서비스로 탈바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