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산은, 태영건설 채권자협의회 소집…1월11일 결정
이보라 기자
2023.12.28 11:36:47
오늘 소집 통보, 내년 1월3일 채권자 설명회 개최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8일 11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산업은행 본점 전경. (제공=산업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태영건설이 기업구조개선(워크아웃)을 신청한 가운데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이 채권자협의회를 소집했다. 산업은행은 내년 1월 11일까지 워크아웃 개시를 위한 절차를 결의한다는 계획이다.


28일 산업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태영건설 워크아웃 관련 채권자협의회를 소집했다.


제1차 협의회에서는 워크아웃의 개시 여부와 채권행사의 유예 및 기간, 기업개선계획 수립을 위한 실사 진행, PF사업장 관리 기준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1월 3일 채권자 설명회를 열고 태영건설의 경영 상황과 자구계획, 협의회의 안건 등을 설명하고 논의한다. 

관련기사 more
'1천억 대출' 상호금융 영향은 부채비율 478%…주택호황기 공격수주 '발목' 정부 "정상화 유도, 철저한 자구노력 필요" 태영건설 "경영정상화 위해 워크아웃 성실 이행"

태영건설은 부동산 경기가 침체하자 PF대출의 차환이 어려워져 기촉법상 워크아웃을 신청했다. 워크아웃은 자력으로 채무 상환이 불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채권단이 75% 이상 동의하면 개시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태영건설은 워크아웃의 원활한 진행을 통해 태영건설이 정상적인 영업을 수행해 협력업체, 수분양자, 채권자, 주주 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채권단과 모든 이해당사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