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투게더아트, 신종증권시장 상장 준비착수
박기영 기자
2023.12.26 08:48:26
내년 상반기 中 상장 위한 지정자문인 선정 돌입 목표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케이옥션 자회사인 투게더아트는 한국거래소 신종증권시장에 대한 상장 준비에 착수한다고 26일 발표했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미술품은 단일 기초자산으로 30억원 이상이라는 규모 요건을 맞추면서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수 있는 현재 거의 유일한 투자계약증권 기초자산에 해당한다"며 "한국거래소가 발표한 설명자료를 면밀하게 분석해, 내년 상반기 중으로 지정자문인 선정에 돌입하는 등 신종증권시장에 대한 상장 준비에 최선을 다하여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난 20일 한국거래소 신종증권시장 개설 계획에 따른 것이다. 신종증권시장은 전자증권의 형태로 발행인 건전성 등에 대해 기존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증권과 유사한 상장 심사를 거쳐 상장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우선 금융위 혁심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시장성을 테스트한 후 관련 법령 정비 후 정규시장으로 전환을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한국거래소는 신종증권시장에 상장하기 위한 요건으로, 단일 기초자산이 30억원 이상의 규모 요건을 갖출 것을 요구했다.

관련기사 more
투게더아트, 쿠사마 야요이 '호박' 청약 성료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 개시 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 미술품 투자증권 발행 MOU 투게더아트, 투자계약증권 기초자산 작품 전시

투게더아트는 한국거래소가 유가증권시장, 코스닥 또는 코넥스 상장과 같은 정도의 상장 심사 기준을 적용한다는 계획을 밝힌 이상 증권의 양도성 등 투자자 보호를 위한 상품 구조를 보완하는 등 당연히 철저한 준비를 할 계획이다. 


한편 투게더아트는 국내 최초 미술품 투자 플랫폼인 '아트투게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쿠사마 야요이 의 작품 'Pumpkin'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를 제출해 심사받고 있다. 


쿠사마 야요이 'Pumpkin' 작품에 대한 투자계약증권의 청약 및 작품 실물에 대한 2차 전시는 투자계약증권 신고서가 금융감독원의 심사를 통과하는 경우 예정된 청약기간인 1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