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공개매수 실패 MBK "한국앤컴퍼니, 계속 지켜볼 것"
김진배 기자
2023.12.22 18:19:46
목표치 밑도는 물량 청약...지배구조개선 필요성 지속 강조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2일 18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가 한국앤컴퍼니 공개매수에 실패했다. MBK파트너스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날 MBK파트너스가 한국앤컴퍼니를 대상으로 한 공개매수가 실패했다. MBK파트너스는 마지막 날 까지 일반주주를 대상으로 공개매수 참여를 독려했지만 시장 반응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MBK파트너스 측은 "유의미한 청약이 들어왔으나 목표치에는 이르지 못했다"며 "기업지배개선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한국앤컴퍼니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MBK파트너스는 공개매수 성공을 위해 최소 20.35% 이상을 확보하지 못하면 한 주도 사지 않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공개매수가 성공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한 소액주주들은 시장에서 지분을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번 공개매수 이후 지속적인 투자 기회는 엿볼 것으로 전망된다. MBK파트너스 측과 손잡았던 조현식 한국앤컴퍼니 고문도 "이번 공개매수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지속적인 분쟁을 예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3월 주총, '형제의 난' 없다 MBK파트너스, 문주호 신임 파트너 선임 한국앤컴퍼니 경영권 분쟁 참전한 조현준의 속내는 '난공불락'된 조현범 지배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