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일홀딩스, 지속가능경보고서 LACP 금상 수상
범찬희 기자
2023.12.22 10:51:15
6개 항목 중 서사성·디자인·창의성·적합성 만점
(제공=한일홀딩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일홀딩스의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국제적 인증을 받았다.


한일홀딩스는 자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H-way'(에이치웨이)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마케팅 조사기관으로 2001년부터 전세계 기업 및 단체 등에서 발간한 대외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 500개 이상의 출품작이 12개국에서 접수됐다.


한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보고서는 6개의 평가항목 중 4개 항목(서사성‧디자인‧창의성‧적합성)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00점 만점 중 98점을 획득했다. 금상 수상과 함께 LACP가 선정하는 우수작품인 '월드와이드 탑 100(Worldwide Top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more
한일시멘트, 업계 최초 주4일제 도입 한일홀딩스, 이사회 의장에 정종호 사외이사 선임 한일시멘트,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시멘트 기업' 선정 한일시멘트그룹, 역대급 호실적…배당금 1000억 쓴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주회사 한일홀딩스와 시멘트 핵심 계열사인 한일시멘트·한일현대시멘트의 지속가능경영 내용과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됐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경영 등 5개 중점 이슈(Our Focus Area) 관련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기록했다. 또 탄소중립 로드맵 및 투자계획을 상세하게 다뤘으며 TCFD(기후변화 재무공개 협의체) 권고안에 따른 보고 내용도 담았다.


박지훈 한일홀딩스 대표는 "지난해 한일시멘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이어 올해 한일홀딩스 보고서 발행을 통해 한일이 지향하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과 의지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ESG 경영활동을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