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일시멘트, 출하량 증가·판가 인상에 '흑자전환'
이세정 기자
2023.05.15 17:34:00
레미콘·레미탈 등 2차 제품 사업 호조도 한몫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일시멘트가 불안정한 영업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흑자 경영에 성공했다.


한일시멘트는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이 3871억원으로 36.2%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마이너스(-)36억원에서 27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으며, 순이익 역시 -61억원에서 235억원으로 양수 전환했다.


이 같은 호실적을 낸 요인으로는 사업안정화가 꼽히고 있다. 전통적으로 1분기는 시멘트 업계의 비수기지만, 전년에 비해 출하량이 증가한 데다 판매 가격도 인상됐기 때문이다. 한일시멘트에 따르면 올 1분기 시멘트 출하량은 10% 증가했으며 포틀랜드시멘트 가격은 전년 대비 14.5% 인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한일시멘트가 타 시멘트 업체들과는 다른 수익 구조를 갖춘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레미콘과 레미탈 등 시멘트 2차 제품의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이들 제품의 내수 판매 가격은 각각 9.9%,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지난해 시멘트 업황이 안 좋았던 만큼 이에 따른 기저효과가 있지만, 전반적인 사업 안정화 효과가 반영됐다"며 "다만 올해 하반기 전기료 인상과 건설경기 침체는 다소 우려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진그룹 동양, 차세대 리더 육성 힘쓴다 한일홀딩스, 지속가능경보고서 LACP 금상 수상 한일홀딩스, '시멘트+2차 제품' 덕 상반기 함박웃음 공생 없이는 모두 손해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