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SG닷컴,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과 MOU 체결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3.12.22 10:21:07

◆SSG닷컴,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과 MOU 체결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SSG닷컴은 한미사이언스그룹의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 온라인팜과 '온라인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제휴 마케팅 채널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쓱닷컴은 ▲구매력이 검증된 온라인팜 고객 대상 '신세계유니버스클럽' 멤버십 제휴 마케팅 활성화 ▲한미사이언스 그룹 임직원 대상 복지몰 서비스 제휴 ▲원활한 쇼핑 지원 위한 고객서비스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맺은 온라인팜은 전국 2만 3000여개 약국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으로, 현재 약국 전용 이커머스 플랫폼 'HMPMALL(HMP몰)'을 운영하고 있다. 쓱닷컴은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온라인팜 고객에게 제공하며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파리파게뜨, '크리스마스 쿠킹클래스' 개최


파리바게뜨가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소재의 방원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원중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크리스마스를 약 3일 앞두고 나만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보내 참석한 학생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고르게 펴 바르는 아이싱 작업부터 여러 토핑을 올려 케이크 데코레이션 작업까지 각자 취향에 맞는 케이크를 완성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약 체결로 강서, 양천구 관내 2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전국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BBQ, 해피포인트로 치킨 주문하면 2000원 할인 쿠폰 쏜다

관련기사 more
LG생활건강, 타투 프린터 '림프린투'로 CES 출격 外 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外 남양유업,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5년 연속 최우수 外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연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 연휴를 포함해 오는 31일까지 BBQ앱, 웹으로 치킨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를 1000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2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동안 ID당 1회만 참여할 수 있고, 다른 쿠폰과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 5월 섹타나인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제휴 등 F&B 플랫폼 제공을 위한 마케팅 협업 MOU를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1일 BBQ앱·웹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사용 및 적립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멤버십 혜택을 대폭 넓혔다. 한편, BBQ는 섹타나인의 배달 및 픽업 플랫폼 서비스 해피오더를 통해 BBQ의 모든 메뉴를 배달∙픽업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와, BBQ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 해피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Z세대와 함께하는 '바이미프로젝트' 5기 성료


코스맥스가 '바이미프로젝트' (BY ME PROJECT)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프로젝트다. 2021년 5월 첫 프로젝트 시작 후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 13일 코스맥스 판교 본사에서 최종 PT를 진행했으며, 현장 평가를 거쳐 3개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 최종선정 됐다. 대상을 차지한 썹썹해 팀은 뷰티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 콘셉트를 제안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스맥스는 대상 입상팀에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고 팀 전원에게 추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부문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입상팀과 우수상 입상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하이트진로, 독일 '그란 파시안(Grans Fassian)' 와인 출시


하이트진로는 독일 모젤(Moselle)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Grans Fassian)'의 화이트 와인 6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400년 역사의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은 독일 모젤 지역의 라이벤(Leiwen) 마을에 1624년 설립됐고, 13세대에 걸쳐 가족 경영을 하고 있다. 총 13헥타르(약 4만평)의 경작지에서 포도를 재배, 90% 이상 리슬링(Riesling) 품종의 화이트 와인을 생산한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그란 파시안 미네랄시퍼 리슬링 ▲그란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GG 리슬링 ▲그란 파시안 트리텐하이머 아포테케 아우슬레제 등 6종이며, 모두 리슬링 품종 100%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그란 파시안 와인 6종은 백화점 및 와인샵, 레스토랑, 호텔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명소노시즌, '소노시즌 인천송도점'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대명소노그룹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주요 직영점인 '소노시즌 인천송도점' 오픈 1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소노시즌 인천송도점'의 소노시즌 및 아티제 구매 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행사를 전개한다. 영수증 뒷면에 성함, 연락처 기재 후 응모함에 넣으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추후 추첨을 통해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90만원 상당의 100% 독일산 소노시즌 스탠다드 메모리폼 매트리스(1등, 1명)와 88만원 상당의 소노시즌 프리미엄 침구∙속통 세트(2등, 2명), 소노시즌 메모리폼 필로우 세트(3등, 3명) 등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내년 2월 2일 소노시즌과 아티제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구매 금액 별 아티제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소노시즌 인천송도점'에서 구입한 소노시즌 제품 100만원 당 1만 원의 아티제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가족 초청 행사 진행


코웨이가 지난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페어필드바이메리어트 호텔에서 물빛소리 합창단 가족들을 초청해 연말 송년 행사 및 신규 단원 입사식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물빛소리 합창단 가족 초청 행사는 회사의 경영 철학을 가족들과 함께 나누고 신규 단원의 입사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합창단원 및 가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가족들 앞에서 직접 공연을 선보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합창단은 성탄절을 맞이해 '북 치는 소년' 등 캐럴 3곡을 비롯해 지난달 출전한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금상을 안겨준 경연곡 '담쟁이'를 아름다운 화음으로 노래해 큰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이어 올 하반기 새롭게 코웨이 구성원이 된 신규 합창단원 12명에게는 사원증과 환영의 꽃다발이 수여됐다. 중증 시각장애인 2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장애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 창단됐다. 


◆이랜드 미쏘, 다가올 크리스마스 겨냥한 기획전 진행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공식 홈페이지 미쏘닷컴에서 미쏘MD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컬러별 겨울 아이템을 엄선해 12월 25일까지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컬러 섹션은 레드 앤 핑크, 그린, 블랙 앤 화이트 총 3가지로 구성됐다. 그 중 레드 앤 핑크 섹션에서는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컬러 레드를 중심으로 터틀넥 풀오버, 트위드 가디건, 오프숄더 벨벳 블라우스 등 다채로운 겨울 상의를 제안한다. 레드 컬러 터틀넥 풀오버는 빈티지 컬러의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과하지 않는 홀리데이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한편, 미쏘의 컬러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셀렉션 상품은 미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 미쏘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오프라인 맛 평가단 'e-fresh' 29기 모집


풀무원식품은 'e-fresh(이프레쉬)' 29기 오프라인 맛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프레쉬'는 제품 시식 및 평가 활동을 하는 오프라인 맛 평가단으로, 소비자로서 풀무원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의견을 제시한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0~59세 성인으로 서울 수서동 풀무원 본사 방문이 가능하며, 식품의 맛과 비주얼을 평가하는 활동에 어려움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을 비롯한 식품회사 관련자일 경우,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며,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이프레쉬 신청 배너를 클릭하여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2024년 1월 23일, 활동 기간은 2024년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개월이다. 이프레쉬 활동에 따른 보상으로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혜택(회당 3만~4만원)이 지급된다. 우수 활동자로 선정될 경우 총 100만원 상당의 추가 경품까지 받을 수 있다.


◆오비맥주,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오비맥주는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상생∙협력 부문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국내 1위 맥주 전문기업으로서 기업간 다양한 협업 활동을 모색하고, 고객 및 관계사와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는 등 상생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오비맥주가 2019년부터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허브'를 꾸준히 개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오비맥주는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자금 유동성이 어려워진 중소 도매유통기업들의 결제 대금을 유예하고,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과의 장학복지사업 MOU를 체결해 70여 개 중소기업 근로자에 대한 장학금과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등 거래처와의 관계형성 및 상생협력에 적극 나선 점 또한 우수한 평을 얻었다.


◆뷰티컬리, 26일까지 연말 맞이 '선물상점' 기획전 개최


컬리는 연말을 맞이해 '뷰티컬리 선물상점'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급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밤 11시 전에만 주문하면 수도권과 충청권, 영남권 등 샛별배송 지역의 경우 다음날 아침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총 350여 종의 상품은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을 녹여 테마별, 가격대별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꼬달리', '록시땅', '탬버린즈' 등 1만원대 핸드크림과 립밤부터 10만원 이상의 럭셔리 캔들, 향수, 스킨케어까지 연말연시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마련했다. 또한 홀리데이 에디션 상품들도 준비했다. '랑콤', '아워글래스' 등 명품 뷰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들을 특별 구성과 패키지로 만날 수 있다. '


◆한국콜마, 'K-걸스데이 우수 체험현장' 산업부 장관상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L타워에서 열린 '2023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K-걸스데이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 진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연구소·대학 등 공학기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산업자원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에는 한국콜마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북대 등 연구소와 대학을 포함해 30여개 기관들이 산업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콜마는 여학생들이 이공계 현장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실 있는 체험 현장 프로그램으로 30여개 참여 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국내 사업장 견학을 통해 화장품 생산 공정 견학과 안전교육을 제공했고, 이공계 전공 출신의 여성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국민대학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60여명이 참여했다.


◆KGC인삼공사, 이웃돕기 성금 마련 '2023 동인비 바자회' 개최


KGC인삼공사가 연말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2023 동인비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와 KGC라이프앤진이 공동 주최한 '2023 동인비 바자회'는 12월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대치동 KT&G타워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2023 동인비 바자회'에서는 홍삼오일 뷰티 브랜드 '동인비'의 인기제품 ▲1899시그니처오일 ▲1899싱글에센스 ▲자생스페셜기획 등 20여종을 비롯해, 정관장의 팻푸드 브랜드 '지니펫'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또한 '동인비 포토존'을 마련하여,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분들에게 '1899 워터리오일 에센스(10ml)'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얻은 판매수익금 중 일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되며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굿윌스토어에 6억원 상당 화장품 기부


에이블씨엔씨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총 5억 8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에이블씨엔씨가 전개하고 있는 ESG 캠페인 '에이블플러스(able+)'의 일환이다. 에이블플러스는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건강한 삶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는 에이블씨엔씨의 경영 철학을 담고 있다. 기부 물품은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비롯한 어퓨, 초공진, 셀라피, 스틸라, 라포티셀의 기초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이다. 총 51개 품목, 46,295개의 화장품을 기탁했다. 굿윌스토어는 이들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을 사회 취약계층 및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에이블씨엔씨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각 영역의 고른 성장을 전사적인 핵심 과제로 선정하며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통한 더 나은 지구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마트24, 캄보디아 진출 본격화


이마트24는 지난 21일 서울 성동구 소재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캄보디아 현지 합작법인 사이한 파트너스(SAIHAN Partners)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이한 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현지 업체 '사이손 그룹(SAISONS BROTHER HOLDING)'과 2017년부터 캄보디아에 법인을 개설하고 동남아시아 부동산 개발에 나선 '한림건축그룹'(Hanlim Architecture Group)의 합작법인이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캄보디아에 진출하게 됐다. 이마트24와 계약을 체결한 '사이한 파트너스'는 내년 상반기 중 1호점 오픈 후, 캄보디아 현지 상황에 맞춰 5년 내 100개 매장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와 사이한 파트너스는 매년 7%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캄보디아의 잠재력이 편의점 사업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