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오션, 함정 사업관리 기술력 입증 外
김수정 기자
2023.12.08 15:58:52

◆한화오션, 함정 사업관리 기술력 입증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한화오션이 국방사업관리사를 대거 배출하며 함정 사업관리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국방사업관리사는 방사청에서 주관하는 유일한 방위산업관련 국가자격 시험이다. 한화오션은 올해 시험에서 업계 최다인 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번에 함정 사업관리 능력의 우수성을 입증한 한화오션은 지난 4일 장보고III Batch-II 3번함 건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잠수함 사업에서의 앞선 기술 경쟁력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대한조선,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수주


관련기사 more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 숲 조성 캠페인 전개 外 OCI, 카본블랙 친환경 국제 인증 'ISCC Plus' 획득 外

대한조선이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며 중형 유조선 건조 분야에서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대한조선은 올해 3분기까지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9척을 수주한데 이어 지난 11월 22일, 그리스 소재 아틀라스 선사로부터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2척, 11월 30일 벨기에 소재 유로나브 선사로부터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2척을 연달아 수주하는 등 11월에만 무려 4척을 수주했다. 


◆KAI 소형민수헬기 2호기, 글로리아항공으로 인도



KAI는 7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소형민수헬기(Light Civil Helicopter, LCH) 양산 2호기 인도식을 개최했다. LCH 양산 2호기는 응급환자 이송뿐만 아니라 응급처치까지 가능하도록 첨단 의료장비가 장착되어 LCH 양산 1호기와 동일한 임무수행이 가능하다.


◆한국철강협회, 회원사와 함께 사랑의 연탄 전달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는 8일 철강업계 회원사들과 함께, 노원구 상계동 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 사랑의 연탄 8000장을 전달했다. 배달된 연탄은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상계동 지역 20가구 노인·저소득층 등에게 전달되어 올해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두산그룹, '디지털 엔지니어링 어워드'서 최우수 기업 선정



두산그룹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프리스코에서 열린 '디지털 엔지니어링 어워드(Digital Engineering Awards)' 시상식에서 '올해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프로젝트·프로그램' 부문 최우수기업(Champion)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두산그룹은 업무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인 '두산에너빌리티 전기로 용강 생산량 AI 예측'이라는 프로젝트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두산에너빌리티 제강공장은 다양하고 복잡한 철강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예상 생산량과 실제 생산량 간의 차이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기로 용강 생산량 AI 예측 모델을 설계한 바 있다.


◆포스코그룹,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포스코그룹이 8일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한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포스코그룹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사내외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하여 독창성, 완성도, 대중 선호도를 평가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예심, 본심, 최종심 등을 거쳐 세상상(대상), 가치상(최우수상), 더하기상(우수상) 등 총 7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