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해시드이머전트,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 메인 콘퍼런스 개최 外
황지현 기자
2023.12.07 17:19:41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해시드이머전트,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 메인 콘퍼런스 개최


해시드이머전트는 인도 벵갈루루에서 블록체인·웹3.0 행사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IBW) 2023의 메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IBW는 잠재력 높은 인도와 타 국가의 블록체인 기업을 연결하고 웹3.0 논의를 하기 위해 개최됐다. 해시드의 자회사이자 인도 및 신흥시장 웹3.0 전문 투자사 해시드이머전트가 주최한다. 이번 IBW2023은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리며 메인 콘퍼런스는 6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주요 연사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산딥 네일월 폴리곤 창립자 ▲모 셰이크 앱토스 창업자 ▲세바스찬 더샌드박스 공동창업자 ▲에민 아바랩스 창업자 등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IBW 데모데이 행사와 IBW 해커톤 행사도 열린다.



위메이드, 두바이국제금융센터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 체결

관련기사 more
해시드 올해 총 368억원 규모 투자

위메이드는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DIFC)'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DIFC는 자체 행정∙사법∙감독 기구를 갖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금융특구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0·게임·인공지능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하고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DIFC와 1억달러(약 1323억원) 규모의 글로벌 웹3.0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위믹스 온보딩사들의 진출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피그먼트, 스택스 밸리데이터 합류 


밸리데이터 업체 피그먼트는 레이어2 프로젝트 스택스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스택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상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피그먼트는 스택스의 업그레이드(나카모토) 이후 스택스 밸리데이터 합류와 기관을 대상으로 한 비수탁형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나카모토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전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스택스 네트워크와 비트코인 네트워크 간 sBTC(스택스비트코인)의 입출금을 검증하는 서명인(Signer) 역할도 담당한다. sBTC는 스택스 레이어2 상에서 사용 가능한 비트코인과 1:1로 연동된 자산으로, 나카모토 업그레이드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하이퍼리즘, AI 기반 투자 자산운용 플랫픔 '베잔트 테크' 투자


가상자산 운용사 하이퍼리즘은 머신러닝 기반 투자 관리 플랫폼 '베잔트 테크'에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베잔트 테크는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운용전략을 수립하고 투자 리스크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하이퍼리즘은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기업으로서, 리스크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신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져왔다"며 투자 배경을 밝혔다.



인피닛블록,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은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구분해 평가한다. 선정된 기업은 정부 물품구매 및 지원사업 심사 가점, 투융자 금리 우대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인피닛블록은 '행복한 직장 만들기' 실천을 위해 시차출퇴근·반반차 휴무·가정의 날·대학원 학비지원·종합건강검진·심리상담(EAP) 등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