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은행·네이버페이, 데이터 연계사업 추진 업무협약
이보라 기자
2023.12.06 17:09:28
혁신적 금융상품 모델 개발 주력
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융합한 데이터 연계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에서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우리은행이 네이버페이와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 데이터 연계사업 추진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지난 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네이버페이와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융합한 데이터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금융과 플랫폼 서비스를 연계한 혁신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추진 ▲우리은행과 네이버페이 데이터 기반 서비스 이용 확대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 관련 콘텐츠·서비스 연계 등 양사 보유 역량을 기반으로 협업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은행과 핀테크 간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혁신적 금융상품 모델 개발에 주력하고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접목한 서비스를 공동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플랫폼 분야에서 축적된 양사의 노하우를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혁신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은행, 취약차주 신용대출 10년 분할상환 조건 대환 우리銀, 더뱅커 선정 '최우수 은행상' 수상 우리銀‧한국환경공단‧E-순환거버넌스, 자원순환 '맞손' 우리은행, 서브원과 B2B마켓 맞손…"中企 지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