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우리銀‧한국환경공단‧E-순환거버넌스, 자원순환 '맞손'
이성희 기자
2023.12.03 09:00:19
폐기 예정 자동화기기 100대,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기부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한국환경공단, E-순환거버넌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왼쪽부터), 조병규 우리은행장,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환경공단 및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협력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E-Waste Zero,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내용연수가 경과했거나 폐기 예정인 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서 운영 중인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기부하고, E-순환거버넌스는 기부받은 제품을 다양한 분야에 재활용함으로써 순환경제를 실천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전기‧전자제품 회수와 재활용 촉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전국 영업점에서 사용 중인 자동화기기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회수‧재활용을 위해 올해 내용연수 경과 자동화기기 약 100여대를 은행권 최초로 기부한다.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그룹 조병규號 첫 인사, '탕평 vs 성과' 주목 우리은행·네이버페이, 데이터 연계사업 추진 업무협약 임종룡號 첫 연말 인사, 지주 임원 승진 '촉각'

우리은행은 이미 지난 2022년부터 환경부 유관기관인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내용연수가 경과한 사무용 가구와 집기류를 수거해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자원多있다' 사업을 실시해왔으며,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전자제품까지 포함하는 포괄적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조 행장은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선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자원순환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나아가 친환경금융 확산에도 힘써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ESG 비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