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 최태원 사촌 최창원, 수펙스 의장 낙점될 듯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04 13:48:44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4일 13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 최태원 사촌 최창원, 수펙스 의장 낙점될 듯[문화일보]

오는 7일에 2024년 임원 인사를 앞둔 SK그룹이 조대식(63) 수펙스추구협의회(수펙스) 의장 후임으로 고 최종건 SK그룹 창업주의 셋째 아들인 최창원(59) SK디스커버리 부회장을 선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심을 모았던 부회장단 4명은 사실상 2선으로 물러날 것으로 전해졌다. 4일 재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수펙스 의장에 최 부회장을 낙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부회장은 최태원(63) 회장의 사촌 동생으로 차분하고 진중한 성격이어서 최 회장의 신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美 내년 하반기 2%대 물가달성 가능? 美내구재 가격 5개월 연속 하락[파이낸셜뉴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가 최근 공개한 10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 보고서 분석 결과 내구재 가격이 전년 대비 5개월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내구재 분야별로는 10월 자동차와 부품 가격이 전년 대비 1.5% 내렸고 가전제품 등의 가격은 2.2% 하락했다. 특히 개인용 컴퓨터 등 오락 용품의 가격은 4.3%나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WSJ은 상품의 가격 하락은 경기 침체의 신호로 해석될 수도 있지만 최근 계속되는 내구재의 가격 하락은 미국 경제가 정상화됐다는 긍정적인 신호로 봐야 한다고 짚었다.


"최근 수출 회복 반도체가 견인…중국 대체할 아세안5 주목"[헤럴드경제]

우리나라 수출이 올해 2분기부터 점차 늘어나 반도체를 중심으로 10~11월 들어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기록했지만, 중국 부동산 경기 침체로 대중 수출 회복세가 지연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은행이 4일 발표한 '최근 수출 개선흐름 점검 및 향후 지속가능성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9월부터 수출금액은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보고서는 "수출금액을 물량과 단가로 구분해보면 수출물량은 자동차반도체 등을 중심으로 올해 초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나, 단가는 7월 이후 일부 품목을 중심으로 완만하게 상승하고 있다"면서 "다만 최근의 수출증가 속도는 과거 2000년 이후 여섯 차례의 회복기에 비하면 다소 낮은 편인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삼성·LG, 실적 부진에도 TV 수장 나란히 승진…속내는?[뉴시스]

성전자와 LG전자가 극심한 실적 부진에도 TV 사업부 수장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해 주목된다. 소비 침체와 중국산 브랜드 성장으로 TV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체질 개선과 미래 준비에 힘을 싣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최근 인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실적 둔화 위기를 겪고 있는 TV 사업 조직에서 승진자가 나왔다는 점이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과 박형세 LG전자 HE(Home Entertainment) 사업본부장은 각각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거래정지도 '무소용'…꺼지지 않는 '한동훈 테마주'[한국경제]

'한동훈 테마주' 열풍이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대상·태양금속 우선주는 장중 상한가에 도달했다. 최근 한동훈 테마주로 묶이면서 상한가를 지속한 대상홀딩스·덕성 우선주가 모두 4일 매매거래가 정지되면서 또다른 테마주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오전 11시 20분 현재 태양금속의 우선주인 태양금속우는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아 1만470원에 거래되고 있다. 태양금속우는 지난달 30일부터 3거래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는 연일 주가 급등에 태양금속우를 투자경고 종목 지정을 예고하고 이날 태양금속우를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같은 시간 대상 우선주인 대상우도 전장 대비 26% 넘게 급등해 2만125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엔 2만1850원으로 고점을 높여 상한가에 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불황 완충제 B2B매출 전체 40%까지 확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