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빗썸,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황지현 기자
2023.12.01 10:59:15
인공지능 기술 활용해 가상 시나리오 내 문제 해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한국감사협회와 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가 주관한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공=빗썸)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에서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에 개최된 대회는 한국감사협회와 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열렸다.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 감사실무자가 참가해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하고 급변하는 감사 환경에 발맞춰 내부감사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빗썸은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활용한 ▲키워드 검색 ▲GIS(위치 정보 확인) ▲STT(음성 텍스트 변환) ▲OCR(이미지 내 문자 인식)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 특히 자금 유용 및 횡령·정보 유출·허위 입찰·채용 비리·직장 내 괴롭힘 등 부정 및 비리를 적발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며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빗썸은 내년에 시행 예정인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에 발맞춰 사내 내부통제 체계를 지속해서 점검하고 재정비할 계획이다.


김진규 빗썸 감사실장은 "빗썸은 지속적인 내부 교육과 훈련을 통해 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감사 프로세스의 효율성 개선과 거래의 투명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이러한 노력은 빗썸이 가상자산 업계 내에서 신뢰성과 전문성을 다지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1기 모집 빗썸,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USDT' 상장 내년 키워드 '투명성 강화', 잡음 끊어낸다 빗썸, 수수료 없애고 받은 3Q 실적...예고된 '적자'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