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베트남 초등교에 정수 시스템 기증
강동원 기자
2023.11.30 09:21:04
매월 정수 시스템 1대씩 기부 예정…베트남 사회공헌 활동 박차
박인환 시노펙스 전무(왼쪽 2번째)와 응우옌 타잉 하이 동티엔 초등학교 교장, 응우옌 바오 다이 박닌 청년 연합회장이 정수 시스템 기부·개통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필터 제조사 시노펙스가 미래 시장으로 주목받는 베트남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


시노펙스는 베트남 동티엔 초등학교에 자체기술로 개발한 정수 시스템 기부·개통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동티엔 초등학교에서 열린 행사에는 박인환 시노펙스 베트남사업장 전무와 응우옌 타잉 하이 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노펙스가 기부한 정수 시스템은 UF멤브레인 필터와 뎁스필터 등 4단계 필터로 구성됐다. 수돗물을 판매용 생수 수준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하며, 하루 20톤 규모의 정수가 가능하다. 시노펙스는 2021년 1호기를 동토초등학교에 기증했으며 이번 동티엔 초등학교에 2호기를 기증했다.


시노펙스는 약 2000명의 현지 임직원이 근무하는 베트남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정수 시스템을 기증했다. 현재 베트남은 수도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도 자녀가 학교에서 마시는 물은 판매용 생수를 이용해야 하는 등 수질 문제를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노펙스는 정수 시스템 기증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혈액투석기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시노펙스, 베트남 초등교에 고도정수 시스템 기증 시노펙스, ESG공급망 경영수준 평가 'S등급' 시노펙스, '2023 가족친화기업' 선정

박 전무는 "시노펙스 멤브레인 정수 시스템은 수돗물의 잔류염소 및 각종 오염물질을 완벽히 걸러내 생수 수준의 깨끗한 물을 공급한다"며 "필터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경영방침을 실천하기 위해 관내 지역학교를 대상으로 매월 1대씩 정수 시스템을 기증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국내 최대규모인 포스코 광양 해수담수화 시스템과 반도체 생산공정 등 첨단필터 기술이 적용되는 고성능 필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돗물 정수과정에서 발생하는 잔류염소와 노후배관 등에서 유입되는 각종 불순물과 초미세 플라스틱을 제거할 수 있는 '시노텍스 정수필터'를 가정용 제품으로 개발·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