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엠에프엠코리아, 송파구 대형주차타워 현물 출자받아
박기영 기자
2023.11.27 09:46:28
유형자산 취득에 재무구조 개선…고정 수익까지
엠에프엠코리아가 현물납입 받기로 한 송파구 소재 건물 전경.(사진=엠에프엠코리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엠에프엠코리아가 고정수익이 발생하는 대형 주차장을 유상증자 현물로 납입받기로 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지난 24일 공시를 통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부동산으로 현물납입 받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엠에프엠코리아에 따르면 이 회사가 취득하는 부동산은 송파, 강남, 판교, 분당 일대를 생활권으로 아우를 수 있는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주차장이다. 규모는 290대의 차량이 동시 주차 가능하다. 


지난 2022년 8월 준공된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의 신축건물이다. 지하 6층~지상 6층은 엠에프엠코리아가 취득하는 주차장이며, 지상7층~지상15층은 279세대의 오피스텔이다. 정기적인 고객은 확보한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부동산의 높은 가치는 회사의 자산 증대로 이어져 재무구조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물론이며 주차장 운영수익은 매월 약 3000만원 수준"이라며 "임대수익도 고정적으로 발생할 것" 이라 설명했다. 이어 "향후 주변 상권 개발이 완료되면 부동산 가치 및 임대 수익의 증가 폭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검토 끝에 현물 출자방식으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엠에프엠코리아,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 엠에프엠코리아, 클레버와 배터리 MOU 체결 엠에프엠코리아, 강남 부동산 현물출자…"재무 개선" 엠에프엠코리아, 브이티엠인베스트에 팔렸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