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엔씨 '쓰론 앤 리버티' 12월7일 오후 8시 출시 外
이규연 기자
2023.11.25 00:20:19
엔씨소프트가 신작 '쓰론 앤 리버티' 서비스를 12월 7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제공=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 '쓰론 앤 리버티' 12월 7일 오후 8시 출시


엔씨소프트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를 12월 7일 오후 8시부터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는 이날 다섯 번째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TL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모든 이용자는 12월 4일 오전 11시부터 론칭 클라이언트를 사전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사전 캐릭터도 생성할 수 있다. 



시프트업, 소니와 '스텔라 블레이드' PS5 유통 계약 체결

관련기사 more
엔씨, 플랫폼 다변화로 '리니지' 의존도 낮춘다 엔씨, 탈 리니지 대표작 'TL' 12월7일 국내 출시 무너진 글로벌 확장 꿈 신작으로 트랙 레코드 쌓기 집중

시프트업이 콘솔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 브랜드 제품 제조사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와 '스텔라 블레이드' PS5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SIE와 협력해 현재 개발 중인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PS5 콘솔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시프트업은 한국 최초로 소니의 세컨드 파티 파트너사로 합류했다.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 일정 및 세부 내용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UAE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 2023' 참석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를 찾아 경제 행사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 2023(이하 ADFW 2023)'에 참석한다고 위메이드에서 24일 밝혔다.  ADFW 2023은 아부다비 행정부 수장인 셰이크 칼리드 아부다비 왕세자가 주관하는 행사다. 2회차인 올해 행사는 '전환기의 투자'를 주제로 열린다. 장 대표는 29일 ADFW 2023 행사인 '핀테크 아부다비'에서 '컨버전스: 미디어, 컨쳐와 핀테크' 주제 토론에 패널로 참가해 블록체인과 디파이 기술이 핀테크에 미칠 영향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장 대표는 27일부터 29일까지 중동에서 열리는 글로벌 CEO 콘퍼런스 '포춘 글로벌 포럼 2023'도 방문한다.


드래곤플라이가 23일 신작 게임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을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공=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 23일 출시


드래곤플라이가 PC·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신작 게임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을 23일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은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6종과 PvE(이용자 대 환경) 콘텐츠 등을 갖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드래곤플라이는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선 것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아바타 소환권' 및 '영웅 아바타 확정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의 협력기업인 체리크레딧츠에서 24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 신작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 페이지를 공개했다. (제공=액토즈소프트)

체리크레딧츠, '세라프' 스팀 페이지 오픈


액토즈소프트의 협력 기업인 체리크레딧츠가 신작 ARPG(액션 역할수행게임)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이하 세라프)'를 24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페이지에 공개했다. 세라프는 세라프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싱가포르 기업인 체리크레딧츠에서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았다. 액토즈소프트는 자회사를 통해 체리크레딧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세라프의 한국 서비스 관련 마케팅 역시 두 기업이 협력해 진행한다. 체리크레딧츠는 스팀 플랫폼을 시작으로 세라프의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향후 모바일 버전도 출시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