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엔씨, 'TL' 사전 캐릭터 생성 위한 추가 서버 개설 外
이규연 기자
2023.11.23 16:24:00
엔씨소프트가 11월 22일 오후 8시부터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의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 'TL' 사전 캐릭터 생성 위한 추가 서버 개설


엔씨소프트가 22일 신작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 사전 캐릭터 생성을 위한 서버 10개를 연 데 이어 23일 오전 서버 2개를 추가로 열었다.


엔씨소프트는 22일 오후 8시 1차로 서버 5개를 열었는데 1시간 만에 사전 캐릭터 생성이 모두 마감됐다.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한 서버 5개도 모두 마감되면서 23일 서버 2개가 추가됐다. TL은 12월 7일 출시될 예정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퍼플'에서 사전 캐릭터 생성을 위한 클라이언트를 PC로 다운로드해 설치한 뒤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캐릭터를 미리 만들 수 있다.


넷마블에서 개발 중인 게임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제공=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게임 오브 지스타로 선정돼

관련기사 more
엔씨소프트 'TL' 출격…실적·주가 반등 이끌까 엔씨, 플랫폼 다변화로 '리니지' 의존도 낮춘다 넷마블 심혈을 기울인 자체 IP 신작 3종 '지스타' 찾은 김택진, 엔씨 게임 다변화 자신

넷마블에서 게임쇼 '지스타 2023'에 출품한 게임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이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산하 한국게임기자클럽으로부터 '게임 오브 지스타'로 선정됐다고 넷마블이 23일 밝혔다.


게임 오브 지스타는 지스타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출품작을 대상으로 그래픽과 스토리, 콘텐츠 등을 고려해 한국게임기자클럽 소속 게임 전문 기자단 60여명이 투표로 선정하는 상이다.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이번에 최다 득표를 기록하면서 수상작에 올랐다. 이 게임은 오픈월드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다.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앞서 나온 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미투온이 23일 글로벌 출시한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제공=미투온)

미투온,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글로벌 버전 론칭


미투온은 자체 개발하고 자회사 메모리키에서 퍼블리싱하는 토너먼트 P2E(플레이 투 언, 돈 버는 게임)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글로벌 버전을 23일 출시했다.


이 게임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해외 모든 지역에서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서비스된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3000만건을 넘어선 미투온그룹 '솔리테르'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용자는 여러 대전상대와 함께 솔리테어 게임을 하면서 클리어 타임 기록을 경쟁하게 된다. 플레이는 무료이지만 이더리움(ETH)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를 이용해 참가비를 지불하고 다른 이용자와 경쟁해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플랫폼과 신에이(SHIN-A) 관계자들이 23일 하이브 사용권 계약을 체결한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 태국 신에이와 '하이브' 파트너십 체결


컴투스홀딩스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이 태국 퍼블리싱·마케팅 기업 신에이와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애널리틱스, 웹3.0 연동 등 여러 기능을 단일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로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두 기업은 하이브를 더욱 많은 글로벌 게임사에 소개하는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에이는 태국 현지에 하이브 리세일 판매를 위한 지원팀을 구성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기로 했다.


넥슨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2023년 12월 19일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 '블루 아카이브'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제공=넥슨)

넥슨, 카카오엔터와 손잡고 '블루 아카이브' 웹소설·웹툰 공모전 개최


넥슨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체 상금 1억원 규모로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활용한 2차 창작 웹소설이나 웹툰을 대상으로 열린다. 수상자는 상금 500만원을 받고 공모작을 카카오페이지에 정식으로 무료 연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12월 19일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웹소설 부문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부문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체 20개이며 발표 날짜는 2024년 4월 11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