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英서 역대 최고 판매 실적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20 13:14:39

◆현대차그룹, 英서 역대 최고 판매 실적 전망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유럽 내 자동차 산업수요 2위 국가인 영국에서 올해 최고의 성적을 달성할 전망이더. 20일 영국자동차공업협회(SMMT)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제네시스 현대차그룹 3개 완성차 브랜드는 올 1~10월 영국 자동차(승용 기준)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8.7% 증가한 17만3428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10.8%를 기록했다. 올 10월까지의 누적 판매 성장률이 연말까지 유지될 경우 현대차그룹의 올해 영국 판매는 2017년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18만6625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현대차그룹의 영국 내 준수한 판매 성적은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영국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한 결과로 분석된다. 전동화 전환이라는 시장 변화에 동참해온 현대차그룹은 라인업 확대를 통해 전기차, 하이브리드 판매를 적극 늘려 왔다. 현대차그룹의 올해 1~10월 영국 친환경차(BEV+HEV) 판매대수는 8만442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증가했다. 해당 기간 전기차는 4.2% 증가한 2만8456대를, 하이브리드는 8.2% 늘어난 5만1986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 150여명 규모 신입 객실승무원 뽑는다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이달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 객실승무원 지원자 접수를 진행한다. 모집 규모는 총 150여명이다. 이번 채용으로 회사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여객사업 회복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기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에 한해 교정시력 1.0 이상이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2024년 3월 입사 후 근무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공인 어학성적표도 제출해야 한다. 어학 성적은 TOEIC 55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Intermediate Mid 1 이상 또는 OPIc Level Intermediate Mid 1 이상 자격소지자(2021년 12월 13일 이후 응시한 국내시험에 한함)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 및 영어구술 시험 ▲3차 면접 ▲건강검진 및 체력·수영시험 순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진행

관련기사 more
토요타코리아,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시장 승부수 '하이브리드 원조' 토요타 프리우스, 5세대 韓 출격 자동차 수요 정체, 현대·기아의 미래는?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이달 21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특가 할인을 포함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회사는 행사 기간 중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SUV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 등 브랜드 주요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한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제품 4개 구매 시에는 타이어 1년 무상 보관 서비스와 더불어 네이버 포인트 적립의 기회가 부여된다.


◆한일시멘트, ESG평가서 통합 A등급


(제공=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회사는 올해 ESG 평가에서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B+'를 획득해 통합 A등급을 받았다. 'A등급'은 기업의 ESG 관리체계·위험관리 수준이 우수하다고 판단될 경우 부여되며,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법인 791개 기업 중 상위 25%에 속한다. 한일시멘트는 ESG 핵심 전략 중 하나인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순환연료 사용량을 늘려 순환연료 열에너지 기여도를 32.1%까지 늘렸다. 자회사인 한일현대시멘트 영월공장에 짓고 있는 ECO발전설비가 2024년 완공되면 연간 12만3906 tCO2eq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또 한일시멘트는 우덕재단을 통해 1983년부터 40년간 5000명이 넘는 장학생과 32개 연구기관에 398억 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대동, 북미 카이오티 딜러 대회 개최


(제공=대동)

대동이 이달 12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시에 위치한 롤리 컨벤션센터에서 북미 520여개 카이오티 딜러를 대상으로 '2023년 북미 카이오티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 대동 북미법인은 딜러와의 협력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를 극대화하면서 대동의 북미 시장에서 단기·중장기 비전 및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2004년부터 연 1회 북미 딜러 대회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북미 카이오티 딜러, 대동 임직원 및 북미 협력사 등 총 750여명이 참석했다. 회사는 북미에서 카이오티를 GCE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제로턴모어(잔디깎기), 소형건설장비 '스키드로더(' 등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60마력 이상의 중대형 트랙터의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자 이번 대회에서는 제품 시승 행사에 힘을 실었다. 이와 관련해 컨벤션센터 인근에 10만평 규모의 농장을 임대해 제품 시승장을 만들어 약 40여대의 시승 기대를 마련했다.


◆쏘카, 대여료 최대 70% 할인 프로모션


(제공=쏘카)

쏘카가 2030부산세계엑스포 유치를 기원해 이달 20일부터 27일까지 8일 동안 대여료를 최대 70% 할인한다. 쏘카 회원이라면 누구나 부산 지역에서 70%, 부산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는 60% 할인된 가격으로 쏘카를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은 쏘카 앱 내 2030부산세계엑스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내려 받을 수 있고, 최소 4시간에서 최대 24시간 이용 건에 한해 적용할 수 있다. 자세한 쿠폰 사용 방법은 쏘카 앱 및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쏘카는 수도권 다음으로 운영 규모가 가장 큰 부산에서 약 350여개의 쏘카존과 1500여대의 차량을 운영 중이다. 특히 환승 형태의 이동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부산역, 김해공항과 같은 교통 거점에만 약 500여대 쏘카를 집중적으로 배치·운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외투 보관 서비스 3년 만에 재개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외투 보관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실시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중 탑승 수속(웹·모바일 체크인 포함)을 마친 탑승객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비회원 이용 가능)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공동운항편은 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끝에 위치한 '런드리고'에서 아시아나항공 탑승권을 제시한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이 가능하며, 보관 기간 연장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제주항공, 방역 완화 조치 1년 만에 수송 실적 완전 회복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코로나19의 후유증을 털어내며 정상화 궤도에 들어섰다. 지난해 10월1일 실질적인 방역 완화 조치가 시행된 지 만 1년 만에 2019년 10월 대비 103%의 회복률을 보여서다. 회사의 올해 10월 기준 ▲국제선 운항편은 4196편 ▲공급석은 79만1304석 ▲수송객은 68만1187명으로 전년대비 각각 219.8%, 221.8%, 23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0월대비 국제선 운항편은 98.5%, 공급석 98.4%, 수송객 수는 103%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이 같은 빠른 회복세의 주된 배경으로 효율적인 기재 운영과 중단거리 노선 위주의 선제적이고 탄력적인 노선 운영 전략을 꼽았다. 한편 제주항공은 본격적인 엔데믹 시장 선도를 위해 '노선 다변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벤츠, GLS 3세대 부분변경 모델 2종 국내 판매 개시


(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GLS'의 3세대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2종의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450 d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580 4MATIC의 총 2개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고객 인도는 더 뉴 GLS 580 4MATIC이 이달 먼저 시작됐으며, 더 뉴 GLS 450 d 4MATIC 또한 순차적으로 개시될 예정이다. 더 뉴 GLS의 외관은 기존 3세대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층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 ▲새 디자인이 적용된 범퍼 및 시그니처 리어 램프 ▲새 브랜드 프로젝션 로고 등 섬세한 변화를 더해 고급스럽고 웅장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넓은 실내 공간에는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새 인테리어 트림, 색상 조합, 가죽시트 색상 옵션 ▲마이바흐 GLS에서 선보였던 크롬 송풍구 등이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더 뉴 GLS 580 4MATIC 1억6160만원 ▲더 뉴 GLS 450 d 4MATIC 1억8150만원이다.


◆토요타, 전국 서비스센터서 '윈터 안심 서비스' 캠페인


(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이달 20일부터 12월 23일까지 전국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렉서스·토요타 윈터 안심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부품 및 공임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렉서스는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컨 필터 ▲12V 배터리 ▲와이퍼 러버 ▲블레이드 ▲부동액 등의 부품 및 공임을 15% 할인한다. 토요타는 ▲12V 배터리 ▲와이퍼 러버 ▲블레이드 ▲부동액 등의 부품 및 공임 15% 할인혜택과 더불어 타이어 교체 시에는 10%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내 서비스 입고 고객에게는 겨울철 보습 아이템인 립밤을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NBA 직관 여행 상품 첫날 완판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농구팬들을 겨냥해 선보인 '전문가 동반 NBA 직관 여행' 상품이 공개 당일 완판됐다. '조현일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NBA 직관 여행 9일'은 NBA를 대표하는 스타선수인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의 경기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여행 상품이다. LA 클리퍼스 vs LA 레이커스 경기(1월 23일)와 골든스테이트 vs 새크라멘토 경기(1월 25일)를 직관하고, 골든스테이트 옛 구장 오라클 아레나와 새크라멘토 킹스의 홈구장 외부를 관람하는 등 9일간 농구팬들을 위한 맞춤 일정으로 진행된다. 내년 1월 20일 한 번 출발하는 이 상품은 하나투어가 처음으로 선보인 NBA 직관 여행으로 약 776만9000원이다.


◆삼표산업, '블루콘 윈터' 성능 검사 진행


(제공=삼표산업)

삼표산업이 지난달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기술연구소에서 '블루콘 윈터'의 성능 검증 시험을 진행했다. 이번 시연회는 총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우선 슬럼프(콘크리트 유동성 정도 측정) 및 공기량(콘크리트에 함유된 공기량 정도), 온도 측정 등 굳지 않은 콘크리트 물성 시험을 진행했다. 이후 실제 구조물과 비슷한 목업(모의부재로 하는 가상실험) 부재에 콘크리트를 타설한 후 이틀(48시간) 뒤에 압축강도를 측정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시연회의 핵심은 콘크리트를 생산하고 양생하는 동절기 환경 조건을 그대로 구현해 냈다는 것이다. 시험에 사용되는 원재료 및 혼합 믹서를 냉각시킨 후 시험을 진행했다. 또 목업 부재를 대형 챔버(특정 온도에서 시험이 진행되도록 밀폐된 공간의 온도를 조절 및 유지하는 장비)에 넣어 영하 10도로 48시간 동안 양생에 들어갔다. 한편 '블루콘 윈터'는 영하 10도에서도 타설할 수 있는 국내 유일 내한 콘크리트로, 삼표산업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