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S리테일, 대한항공에 300억 규모 자사주 매각
유범종 기자
2023.11.02 17:58:37
유통·운송사업 시너지창출 위한 전략적 협업
(제공=GS리테일)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GS리테일이 대한항공에 자사주 일부 매각을 결정했다. 시장에선 향후 유통과 운송의 사업시너지를 염두에 둔 전략적인 협업 목적으로 관측 중이다.


GS리테일은 2일 공시를 통해 자사주 125만8231주를 대한한공에 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GS리테일 전체 보통주의 1.2%에 해당하는 비중이다. 주당 매각가격은 2만3843원으로 총 300억원 규모다. 이날 GS리테일의 종가인 2만3750원과 비교하면 90원이 더 높은 가격이다.


시장에선 이번 자사주 매각이 향후 양사가 강점을 가진 유통과 운송부문의 사업시너지를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 중이다. 가령 대한항공이 가진 운송인프라를 바탕으로 GS리테일의 글로벌사업 확장을 추진하거나 GS리테일 편의점 물품들을 대한항공 기내에서 판매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이에 대해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각은 양사간 전략적 협업 강화를 위한 목적이다"며 "다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협업 방향에 대해선 공개하기 어렵다"고 짧게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 도전 계속해야" 흔들리는 물류 동맹…고민 깊어진 GS GS리테일, 주력사업 호조에 3Q '활짝' GS리테일, 어바웃펫에 70억원 자금 대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