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배터리협회 "K-배터리 수주잔고 1000조 돌파"
박휴선 기자
2023.11.01 13:34:35
협회-수은-무보, 배터리 산업 수출·투자 지원 MOU 체결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한국 배터리 3사의 수주잔고가 1000조원을 돌파했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2023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배터리 업계의 누적 수주잔고 1000조원 돌파를 기념했다. 배터리인 20명에게는 정부 유공자 포상을 수여했다.

배터리협회는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2023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포상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지동섭 SK온 대표이사가 배터리 업계 최초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지 대표는 현대자동차그룹, 포드,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과 누적 290조원의 대규모 수주를 성사하는 한편 배터리 사업 매출액을 3년 만에 11배 이상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아 훈장을 받았다.


음극재 국산화를 선도한 이헌영 포스코퓨처엠 상무는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외에 이차전지 관련 연구 성과를 인정 받은 이관수 LG에너지솔루션 연구위원과 김기재 성균관대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배터리인 20명이 정부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권영수 배터리산업협회장은 이날 "수주잔고가 1000조원을 넘는 상품은 우리나라 산업군에서 배터리가 유일하다"며 "배터리 산업이 우리나라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의 과감한 투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김동명 LG엔솔 대표, 배터리협회장 자동승계 'LFP 개발완료' SK온, 양산은 언제쯤 SK온, 3분기 적자폭 축소 LG엔솔 권영수 부회장, '포스코행' 일축

이어 그는 "글로벌 배터리 경쟁이 격화하고, 통상 여건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정부와 기업, 산학연이 원팀이 돼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 회장을 비롯해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이강덕 포항시장, 윤희성 한국수출입은행장,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등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업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배터리산업협회는 이날 수출입은행 및 한무역보험공사와 우수 배터리 기업에 대한 핵심 광물 공급망 확보, 설비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