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바이낸스 "선제적 움직임보다 뒤에서 고팍스 조력"
황지현 기자
2023.11.01 08:00:24
효율적인 소통 위해 고팍스 이사진에 한국인 배치
이 기사는 2023년 10월 31일 15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31일 스티브 영 킴 바이낸스 아태지역 이사가 '10월 바이낸스 라운드테이블 세션'에 참석해 발표하고 있다.(사진=바이낸스 비대면 라운드 테이블 캡처)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금융당국의 인가 프로세스는 노력을 한다고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고팍스가 메인 역할을 하고 바이낸스는 고팍스가 필요로 할 때 조력자 역할을 할 뿐입니다."


31일 바이낸스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스티브 영 킴 이사가 '10월 바이낸스 비대면 라운드 테이블' 세션에서 이같이 말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최대 주주인 바이낸스가 고팍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제적으로 나서기보다 뒤에서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뿐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최근 고팍스 대표를 교체하고 이사진에 한국인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고팍스 내부 준법팀이 한국인을 이사진으로 구성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금융당국과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요청했다"며 "바이낸스는 그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새로 선임된 조영중 대표와 고팍스 운영 역할 분담에 대해서는 "고팍스 운영은 바이낸스도 시티랩스도 아닌 고팍스가 메인으로 해왔었고, 계속 그렇게 할 것"이라며 "조영중 대표는 시티랩스와 아예 연관이 없게끔 연결고리를 끊었고 그쪽과 소통도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낸스는 지난 6월 이중훈 스트리미 부대표를 신임대표로 선임한 지 4개월 만에 코스닥 상장사인 시티랩스에 지분을 일부 양도했다. 이어 조영중 시티랩스 대표를 새로운 고팍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금융 당국이 고팍스의 가상자산사업자(VASP) 변경 신청을 수리해 주지 않자 단행한 행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5조원 벌금 내는 바이낸스…국내 진출 영향은 위기의 코인마켓거래소...자본잠식·임금 체불까지 닥사,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 실무 적용 교육 개최 外 바이낸스 '사법당국 친화적인 거래소' 강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