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기아, 디자인 조직 대규모 개편
최보람 기자
2023.10.27 14:41:29
글로벌디자인본부 신설…산하에 현대·제네시스-기아 담당 체제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기아 글로벌디자인본부장.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디자인 역량 강화에 나선다.


양 사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디자인 조직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기아는 각 브랜드별로 분리돼 있던 디자인센터를 하나로 모아 본부급인 '글로벌디자인본부'로 승격시켰다. 또 글로벌디자인본부 산하에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과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등 2개의 담당 조직을 신설했다.


이어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산하에는 ▲현대디자인센터 ▲제네시스디자인센터 등 브랜드별로 2개의 센터급 조직을 재편했다. 특히 기존 제네시스 브랜드 차종의 디자인을 전담했던 제네시스디자인실을 센터급인 제네시스디자인센터로 승격시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국산차 10월 판매 실적, 양극화 심해졌다 금호타이어, 김명선 부사장 등 임원 인사 단행 정의선 미래 키워드 '혼혈·R&D·재무' 정의선의 디자인 단짝, 루크 동커볼케 사장

양 사는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소폭의 인사도 단행했다. 먼저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현대차·기아의 전체적 디자인 방향성을 총괄하는 글로벌디자인본부장으로서 CDO(최고 디자인 책임자)에 임명됐다. 동커볼케 사장은 기존에 맡고 있던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역할도 겸직하게 됐다. 기존 현대 디자인 센터장이었던 이상엽 부사장은 현대제네시스 글로벌디자인담당으로, 기아 글로벌 디자인 센터장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에 각각 임명됐다. 이 밖에도 현대디자인센터장, 제네시스디자인센터장에는 각각 사이먼 로스비 상무, 윤일헌 상무가 선임됐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이번 디자인 부문 조직 개편이 현대차·기아가 앞으로 선보일 미래 모빌리티에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시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속에서 다양한 디자인적 도전을 통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