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골프황제 살린 GV80, 이번엔 '역동적 우아함'에 방점
최유나 기자
2023.09.27 08:30:19
3년 9개월 만에 부분변경 및 첫 쿠페형 모델 출시,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선사할 전망
이 기사는 2023년 09월 27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그레이엄 러셀 제네시스CBO 상무, 윤일헌 제네시스디자인실장 상무, 안세진 제네시스 프로젝트2실 실장.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최유나 기자]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를 통해 세계에서 안목 있는 럭셔리 소비자로 손꼽히는 한국 고객의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니즈에 응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지난 26일 제네시스 수지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GV80·GV80 쿠페 미디어 프리뷰' 행사에서 그레이엄 러셀 제네시스 CBO(최고 브랜드 관리자)는 GV80 부분변경 모델과 새로 출시하는 GV80 쿠페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러셀 CBO 외에도 윤일헌 디자인 실장과 안세진 프로젝트2실장 등 제네시스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해당 차량의 디자인 및 개발스토리 등을 소개하며 큰 기대감을 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딜사이트)

GV80은 2020년 1월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17만대 이상 판매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공개된 GV80는 3년 9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 GV80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계승하는 한편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해 재탄생 했다. 


GV80의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이중 메쉬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기존보다 코너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어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탑재한 램프로 재탄생해 첨단 기술과 디자인의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줬다. 아울러 넓은 형상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한 전면 범퍼는 단단하고 강인한 스포츠 SUV 이미지를 구현하며, 기요셰(Guilloché) 패턴이 각인된 신규 엠블럼은 고급스러움을 배가시켰다. 

관련기사 more
中서 고배 현대차, O2O로 돌파하나 현대차, 8월도 내수 시장서 독주했다 현대카드 PG자회사 블루월넛, 다시 적자전환

GV80은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의 가솔린 2.5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의 가솔린 3.5 터보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외장 컬러는 신규 컬러인 스토르 그린(유광·무광)을 포함해 총 12종이다.  


제네시스 G80 내부 전경(제공=제네시스)

이날 행사에서 첫 공개된 GV80 쿠페는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극대화 시킨 모델로, 이 회사의 첫 쿠페형 SUV다 보니 많은 관심을 끌었다. 해당 차량은 ▲역동적이고 과감한 실루엣의 외관 ▲하이테크하고 스포티한 감성이 구현된 내장 ▲415마력의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 추가 운영 ▲쿠페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성능 적용 등이 특징이다. 


전면부 헤드램프에는 GV80와 마찬가지로 MLA(Micro Lens Array) 타입 LED 램프가 적용되며,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함으로써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울러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와 액티브 에어플랩 그리고 네 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흐름을 만드는 동시에 공격적인 프런트 범퍼 디자인을 완성하며 쿠페 SUV만의 대담한 매력을 돋보였다.


이외에도 GV80 쿠페는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배기음을 재연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성을 조정할 수 있는 플렉스 브레이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엔진룸, 샤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 ▲후석 리클라이닝 기능 적용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 등으로 경쟁력 있는 실내 거주 공간 및 수납성을 확보해 기존 쿠페형 차량의 단점을 보완한 점이 돋보였다.


GV80 쿠페 차량에만 적용되는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에는 ▲한계 주행에 특화된 주행 모드인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모드' ▲차량의 성능을 극한으로 시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런치 컨트롤 ▲오일 온도, 토크, 터보압을 표시해주는 고성능 게이지 등 고성능 감성의 특화 사양을 적용해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이날 디자인 스토리를 통해서는 제네시스의 시그니처 두 줄 라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한복 패턴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한복과 GV80의 유사성을 찾아 역동적이고 우아한 곡선 라인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사진=딜사이트)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