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파격 연말 할인
틱톡이 아마존과 월마트의 강력한 경쟁자가 될 수 있을까요?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틱톡은 10월 말부터 약 한 달 동안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요. 틱톡은 다음 주에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하는 판매자를 대상으로 교육 세션을 진행하는데요. 블룸버그가 입수한 문서에 따르면, 틱톡은 10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틱톡은 최근 미국에서 쇼핑 마켓플레이스 탭을 선보였어요. 틱톡 앱 내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한 거죠. 틱톡은 바로 이 기능을 통해 플랫폼에서 200억 달러 이상의 상품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시대의 승부수
물가가 오르면 사람들은 더 저렴한 제품에 끌립니다. 브랜드가 주는 매력은 급감하고요. 틱톡은 바로 이 지점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주로 유통되는 건 저렴한 중국산 제품이거든요.
저렴한 중국 제품을 미국에 파는 전략은 이미 의류 시장에서는 그 강력함이 증명이 되었습니다. 쉬인(Shein)과 테무(Temu) 등을 통해서 말이죠. 이 두 중국 앱은 미국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빠르게 패션 트렌드를 따라가면서도 동시에 낮은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이들 앱은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인기는 미국의 의류 브랜드에게는 부정적인 이슈가 되고 있죠.
그렇다면 틱톡 마켓플레이스도 쉬인과 테무처럼 인기를 끌 수 있을까요? 더 나아가 미국 대표 커머스 기업인 아마존과 월마트를 압박할 수 있을까요? 아마 당장은 힘들겠지만, 이번 첫 대대적인 세일 이벤트는 그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첫 단서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미국의 상징 월마트
월마트는 미국 주식 시장에서, 그리고 미국 역사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상징적인 기업입니다. 1962년 아칸소 주의 작은 잡화점에서 시작된 월마트는 이제 미국 유통의 중심에 있습니다. 시가총액 규모도 상당합니다. 15일(현지시간) 기준 4431억 3900만 달러죠. 최근 주가 흐름도 나쁘지 않습니다. 올해 이 기업의 주가는 14.65%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