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복현, 5대 금융지주 회장과 녹색금융 인재양성
이성희 기자
2023.08.31 11:20:47
금년 중 ESG 세부교육과정 개설…금융사 외 중소기업 직원에도 문호 개방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왼쪽부터),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이복현 금감원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이석준 NH금융지주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31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에서 열린 금융권 ESG 교육과정 개설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금융감독원은 31일 5대 금융지주사와 '금융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감원과 5대 금융지주사는 지속가능 금융 활성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ESG 금융상품 개발, 기업 공시, 기후리스크 관리, 통상 분야 등에 대한 전문가 양성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맺었다.


금년 중 세부 교유과정을 개설하고 금융회사 직원 외 중소기업 직원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금융권의 사회적 책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금감원은 이화여대와 공동으로 'Change the world with Green Finance'(체인지 더 월드 위드 그린 파이낸스)를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 및 청년 채용설명회도 개최했다.

관련기사 more
이복현 금감원장 "라임펀드 조사, 정치적 특정 아냐" 이복현 "은행권 일탈 최고 수준 책임 물을 것" 이복현, 동남아 3국 금융감독기구 최고위급 예방 금감원, 'ESG펀드' 공시기준 TF 출범

미래금융과 녹색금융 등을 주제로 금감원이 주관‧개최하는 국제 컨퍼런스로, 올해가 5회째이며 2019년부터 이화여대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금융사(HBC, ING, EIFO)‧NGO(WWF), 이화여대, KB금융그룹 핵심 인사들이 녹색금융 관련 취급사례와 국제 동향 및 대응전략 등을 소개했다.


오후에 진행되는 청년 채용설명회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채용설명회(KB금융그룹 등 15개사)가 실시된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금감원은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해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금융권내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며 "녹색금융의 기준이 되는 녹색분류체계를 금융 현장에서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적용하기 위해 녹색분류체계 적용시스템을 금융권 공동으로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금융권 내 다소 생소한 녹색금융을 전문적으로 취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5대 금융지주사와 함께 금융권 ESG 교육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 외에도 투자자들이 녹색금융과 관련된 투자정보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기업 ESG 공시 기준을 마련하는 등 국내 금융권에서 녹색금융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