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콜마BNH, 호주TGA GMP 인증…'글로벌 공략'
박성민 기자
2023.08.16 13:14:36
세종에 이어 음성도 인증, 제조·품질관리 세계적인 수준 입증
콜마비앤에이치 음성공장 전경(제공=콜마비앤에이치)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공장에 이어 음성공장까지 호주TGA의 GMP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인증을 통해 오세아니아 시장에 더해 수출절차가 간소화된 유럽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충북 소재 음성공장이 호주TGA(연방의약품관리국)으로부터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호주 TGA는 호주 내 의약품, 건강관리식(건기식)을 관리·감독하는 기관으로 제품 효능과 안전성, 생산 공정의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GMP 인증서를 발급한다. 호주는 건기식을 보완의약품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되어야만 유통이 가능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인증으로 호주를 비롯한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와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유럽의 경우 호주와의 '상호인정협정(MRA)'에 따라 호주TGA GMP 인증 제품의 수출 절차를 간소화 했기 때문이다.


음성공장이 호주TGA GMP 인증을 획득한 것은 앞서 2021년 해당 인증을 먼저 획득한 세종공장의 노하우를 접목시켰기 때문이다. 먼저 국제 GMP 기준인 완제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기준에 맞춰 표준운영절차(SOP)를 구축했고 연간제품평가, 적격성 평가 등과 같은 국내 의약품 생산 등급에 해당하는 절차도 추가했다. 또한 실시간 생산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험 항목을 국내 기준보다 대폭 확대, 품질에 오류가 없도록 했다. 이를 통해 액상 건기식에 대해 의약품 수준의 품질 공신력이 인정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음성공장은 글로벌 건기식 기업인 헤일리온의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을 생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공신력을 확보한 바 있다"며 "이번 호주TGA GMP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 콜마BNH, 세종3공장 준공…"국내 최대 캐파"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 한국콜마 지분 전량 매각 콜마비앤에이치, 올해 애터미 업고 반등할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