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콜마BNH,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박성민 기자
2023.01.27 15:33:40
시가총액의 약 1.1% 규모...주가관리와 기업가치 제고 목적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콜마비앤에이치가 100억원 규모 자사주를 매입한다. 회사의 주가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7일 NH투자증권과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취득규모는 100억원으로, 이는 콜마비앤에이치 시가총액의 1%가 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1월27일부터 6개월간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측은 주가관리와 기업가치 제고를 통한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병묵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자사주 매입 외 다양한 주가부양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며 주주친화정책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탄탄한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도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며 기업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건기식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에 주력하고, 해외 시장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사업역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콜마BNH, 호주TGA GMP 인증…'글로벌 공략' 한국콜마홀딩스, HK바이오이노베이션 청산 종료 콜마비앤에이치, 올해 애터미 업고 반등할까 한국콜마, 중국서 북미로 눈 돌린 속내는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